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3. 3. 30.

목차

    3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면역치료제 개발 업체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은 어떤 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치료제 개발 업체로 이중 융합 단백질을 기반으로 차세대 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벤처 회사입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면역 항암제와 면역질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는데, 핵심 기술인 혁신신약 플랫폼 ‘GI-SMARTTM’는 최적의 이중융합 단백질 후보물질을 조기에 발굴할 수 있는 고효율 스크리닝 시스템입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SMARTTM를 바탕으로 개발한 이중융합 면역항암제 GI-101, GI-102와 알레르기 치료제 ‘GI-301’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관련주는 있을까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장외 주식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했던 종목으로, 지난해 말 기준, 소액주주 비율이 전체 주주의 98.12%로 이들이 보유한 주식은 33.31%(20,004,200주)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지아이이노베이션 실적(재무제표)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 실적을 체크해 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3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458억 원의 영업이익과 446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성장성을 인정받아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실적이 좋지 않아도 상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와 공모가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00만 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3,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수요예측 결과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56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6.70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수요예측에 참여한 563곳 중 466곳이 지아이이노베이션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6,000 ~ 21,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8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3,000원으로 낮추어 확정되었고,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 청약 경쟁률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상장 공모주 200만주 가운데, 75%인 15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5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NH투자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을 통해 진행된 지아이이노베이션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262.2대1(비례 524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약 8500억원 가량이 모였는데, 부진한 수요예측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선방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50만주 가운데, 98.57%인 1,478,500주가 상장 후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입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기관투자자 물량이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이들의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파이프라인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위 실적에서 언급했듯이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면역항암제 출시 및 기술이전 전까지는 매출이 미미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 중 가장 속도가 빠른 것은 면역항암제 GI-101로 GI-101은 GI-SMART™  플랫폼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한 이중융합단백질로, CD80 단백질과 IL-2 변이체 단백질 두 가지를 면역글로불린 G4(Immunoglobulin G4; IgG4) Fc 부위에 연결한 형태의  이중융합단백질입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GI-101은 현재 고형암을 대상으로 다양한 항암제와의 병용요법을 통해 임상적 효용성을 극대화시키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임상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최대주주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지아이이노베이션 최대주주는 자사주를 포함하여 장명호 외 27인으로 이번 공모 후 11.47%(2,524,451주)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13,0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즉,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시초가는 11,700 ~ 26,0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최대 주가는 33,8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지아이이노베이션은 공모 자금을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 후속 파이프라인 연구개발(R&D), 연구설비 확충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수요예측에서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는 비교적 선방했고, 최근 바이오주로 수급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가능성은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다만, 기관투자자 배정 물량 대부분이 의무보유 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려고 할 때 이들의 물량이 일시적으로 나온다면 공모가를 이탈할 가능성도 분명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