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4월 3일은 코스닥 시장에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 기업 코스텍시스(355150) 주식의 스팩 합병 상장일입니다.
스팩 합병 상장하는 코스텍시스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주의할 부분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텍시스(355150)는 어떤 기업?
코스텍시스는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 기업으로 소재 국산화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패키지 제품까지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반도체 소재, 부품 중 초정밀, 초소형 부품인 코바리드(Kovar Lid), 레이저 다이오드용 스템(Stem), 통신부품인 RF 세라믹 패키지 사업을 하는데, 주력 제품은 5G 통신 RF 패키지에 적용되는 고방열 반도체 패키지입니다.
코스텍시스 주력 제품
위에서 언급했듯이 코스텍시스 주력 제품은 5G 통신 RF 패키지에 적용되는 고방열 반도체 패키지로 2013년 글로벌 반도체 기업 NXP의 엔지니어링 승인 이후 신뢰성 평가와 양산품 납품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품질경쟁력을 인정 받으면서 본격적인 수주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코스텍시스 교보10호스팩 합병 상장
코스텍시스는 지난해 교보10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결정 짓고, 이후 합병 일정 등이 이뤄졌습니다.
피합병볍인인 주식회사 코스텍시스가 소멸되고, 4월 3일부터 기존에 거래되던 교보10호스팩(355150)이 코스텍시스(355150)로 종목명이 변경되어 거래됩니다.
코스텍시스 상장일 주의할 부분은?
코스텍시스 상장이 결정된 이후 교보10호스팩 주가를 살펴보면 지난 2월 중순 합병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3월 중순까지 주가가 계속된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후 코스텍시스 상장일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상장일 하루 전 날, 상승추세가 꺾일 수 있는 장대 음봉이 나타나면서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3340원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통상 코스텍시스와 같이 스팩 합병으로 상장하는 종목들은 상장일 주가가 내려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지난 금요일 미리 선반영되어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 있었고, 월요일 기술적으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텍시스 상장일 부디 다른 종목과는 다르게 좋은 주가 흐름 나오길 바라고, 추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다시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재차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