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무벡스 세계 최초로 한 이것은?

by 주소남 2023. 3.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무벡스(319400)가 세계 최초로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무벡스(319400)는 어떤 기업?

     

    현대무벡스는 물류자동화와 승강장안전문(PSD), IT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20년 11월, 엔에이치스팩14호와 합병 승인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현대무벡스 상장,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2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현대무벡스(319400)가 스팩합병으로 상장합니다. 현대무벡스는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엔에이치

    kakao777.tistory.com

    현대무벡스

    냉동/냉장, 유통/택배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에게 생산 설비, 창고, 터미널 등의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 구현에 필요한 제품, 시공, 컨설팅, 유지보수 등의 물류자동화 토탈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및 경전철 역사내 선로와 승강장 사이를 차단하는 안전 장치를 설계, 제작, 시공하여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된 법안 등에도 주가가 반응합니다.

     

    현대무벡스 세계 최초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상용화' 성공

    최근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을 강화할 것이란 전망에 로봇 관련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개선되었는데, 특히 16일 고학수 개인정보보호위원장이 네이버 본사에 방문하여 택배 로봇이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로보포트에 탑승하는 것이 보도 되며 현대무벡스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대무벡스

    지난 4월 현대무벡스는 세계 최초로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를 상용화했다고 밝혔는데, 현대무벡스는 네이버랩스, 네이버와 협력해 지난 2020년 4월부터 '로보포트'를 개발했고, 같은해 9월 시제품 제작 및 테스트를 거쳐 지난해 6월 신사옥 현장에 설치했습니다.

     

    이후 장기간 심층적인 시험 가동을 통해 시스템을 안정화했고, 개발 2년여 만에 상용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현대무벡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다가 최근 좋지 않은 증시 흐름과 함께 조정이 나왔고, 오늘 로봇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며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장대 양봉을 만드는 과정에서 3500원 부근까지 있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올라왔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긴 하지만 3500원대 저항보다는 약하기 때문에 이 점은 긍정적입니다.

    현대무벡스

    다만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375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데,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무벡스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단기간 3750원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무벡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주가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1차로 위험한 구간은 3160원 부근, 2차는 2950원 부근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야 일봉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 내지는 33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무벡스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3160원 부근 이탈 이후 강한 흔들림이 나올 때,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합니다.

     

    만일 3160원 이탈 이후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50원 부근 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무벡스 상장,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2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현대무벡스(319400)가 스팩합병으로 상장합니다. 현대무벡스는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엔에이치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