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케이엘넷 삼성SDS 호재 타고 날아 오를까

by 주소남 2023. 3.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케이엘넷(039420) 주가가 삼성SDS와 연관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케이엘넷 삼성SDS

    케이엘넷은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SDS와 엮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엘넷(039420)은 어떤 기업?

     

    케이엘넷은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물류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케이엘넷 삼성SDS
    <출처 : 케이엘넷 홈페이지>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엘넷 삼성SDS와 어떤 연관성이?

    케이엘넷 삼성SDS케이엘넷 삼성SDS

    최근 삼성SDS가 엠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엠로는 점상한가를 기록했고, 삼성SDS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케이엘넷도 삼성SDS 관련주로 부각되며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케이엘넷 삼성SDS

    케이엘넷은 삼성SD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운물류 블록체인 적용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기 때문에, 삼성SDS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과거 약 4조원 규모의 현금을 바탕으로 M&A 대상으로 케이엘넷이 부각되었던 만큼 이번 삼성SDS M&A와 관련되어 기대감에 케이엘넷 주가도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케이엘넷 주가 전망(일봉 차트)

    케이엘넷 삼성SDS

    케이엘넷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 강한 상승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조정 파동이 이어졌고, 오늘 삼성SDS M&A가 부각되면서 기대감에 장대 양봉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동안 거래량이 죽어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 장대 양봉이 나타났고,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케이엘넷 삼성SDS

    케이엘넷 주가 상승 시 3,040원 부근에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는 재료는 조금 약해보입니다. 삼성SDS에 직접 피인수되는 재료라면 모를까, 이미 엠로를 인수한 상황에서 이러한 기대감이 케이엘넷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기대감으로 강한 상승 이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분명 있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이 없다고 하더라도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는 있습니다.

     

    케이엘넷 주가 전망(주봉 차트)

    케이엘넷 삼성SDS

    케이엘넷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다행히 쌍바닥을 형성하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2,9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내일 주가 상승시 이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케이엘넷 삼성SDS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우선은 기대감으로 주가가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있는데, 주봉차트상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할 경우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상승시 중장기 매물대 움직임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 1차적으로 2,44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중장기 대응을 한다고 가정하면 2,12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케이엘넷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가상화폐 투자 많이들 하십니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소액 투자하고 있고, 투자 수단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다보면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심지어 주식시장

    kakao777.tistory.com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한 때 주식시장에서 빅데이터 관련주 가 테마군을 형성하고 굉장히 크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과연 빅데이터가 무엇이길래 기업들은 빅데이터 시장에 열을 올리고 대기업인 삼성전자를 비롯

    kakao777.tistory.com

     

     

    빅데이터 관련주 케이엘넷 전망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빅데이터 관련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