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아시아 주가 삼성 차량용 반도체 최대 수혜주?

by 주소남 2023. 3.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아시아(045970) 주가가 삼성 차량용 반도체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아시아 주가

    코아시아는 어떤 기업이고, 시간외 상한가 이유와 삼성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아시아(045970)는 어떤 기업?

     

    코아시아는 CoAsia SEMI(시스템반도체 디자인), ITSWELL(LED), 코아시아옵틱스(광학렌즈), CoAsia CM VINA(카메라모듈), CoAsia Elec.(삼성전자 공식 대리점) 등을 계열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코아시아 주가

    CoAsia SEMI는 20년 4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SAFE DSP(Design Solution Partner) 공식 선정, 같은해 6월 ARM의 ADP(Approved Design Partner)로 공식 선정되었고, 일전에 삼성전자 ARM 인수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ARM 인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떠오르는 테마인 삼성전자 ARM 인수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ARM 인수 가능성 언론

    kakao777.tistory.com

    코아시아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협력 강화 최대 수혜주?

    코아시아 주가

    오늘 주식시장 전체적인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 코아시아 주가는 전일 대비 +7.92% 상승 마감했고,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9.95%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아시아 주가

    코아시아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삼성전자가 차량용 반도체 부문에서 국내 기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 또는 집중 육성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입니다.

    코아시아 주가

    코아시아의 계열회사 코아시아넥셀은 삼성전자의 차량용 반도체 '엑시노스 오토' 솔루션을 개발했고, 기술 지원 및 고객 PoC(기술 검증) 개발에 협력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유일한 관련 협력사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중장기 관점에서 협력을 확대하면서 '엑시노스 오토' 솔루션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이러한 이유로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로 부각되며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아시아 주가

    참고로 계열사인 코아시아옵틱스 역시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코아시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코아시아 주가

    코아시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좋지 않은 시장 흐름과 함께 조정 파동을 보이다가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굉장히 좋지 않았는데, 코아시아는 유독 하락장에서 강세를 보였고, 이 때문에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코아시아 주가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이 상승으로 전환될 수 있는 양봉인데,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내일 이 매물을 소화시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은 9300원 부근까지 강하게 있는데, 이를 돌파할 경우 일시적으로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코아시아 주가

    다만, 이후 상승시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할 경우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 9300원 돌파 유무와 돌파 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소화 과정 등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일 내일 코아시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올해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703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코아시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코아시아 주가

    코아시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음봉으로 주봉차트상 저항에 막혀 주가가 약세를 보였고, 이번주도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아랫꼬리를 달고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당장 내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8800원 부근 위부터 비교적 강한 저항이 시작되고, 전고점 부근에서도 강한 저항이 예상되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아시아 주가코아시아 주가코아시아 주가

    또한 상한가 부근까지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코아시아 주가 상승시 이 저항을 소화할만한 대량거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아시아가 삼성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로 과연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ARM 인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떠오르는 테마인 삼성전자 ARM 인수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ARM 인수 가능성 언론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