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피지 주가 오르는 이유

by 주소남 2023. 3.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에스피지(058610) 주가가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피지 주가

    에스피지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피지(058610)는 어떤 기업?

     

    에스피지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 업체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최첨단 PDP와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와  Whirlpool에도 부품을 공급합니다.

    에스피지 주가
    <출처 : 에스피지 홈페이지>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상승 이유

    에스피지 주가

    최근 에스피지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52주 신고가 및 역대 최고가 행진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최근 에스피지 주가 상승 이유는 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에스피지 주가

    최근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가 코스닥 상장 로봇 부품기업 A사에 지분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어느 회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사의 로봇 관련주 일부가 현대차 인수와 관련하여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했고, 에스피지 주가 역시 영향을 받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에스피지 주가에스피지 주가에스피지 주가

    에스피지는 로봇에 필수 부품인 감속기를 생산 및 판매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로봇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에스피지 외의 다른 로봇 관련주는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피지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스피지 주가

    에스피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우상향 추세를 시작하여 최근 현대차의 로봇 기업 투자설에 의해 로봇 관련주가 부각되면서 에스피지 주가도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신고가 종목이고, 워낙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이틀 연속 윗꼬리가 남았고,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을 경우 단기 조정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최근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상승했는데, 이 추세선은 조만간 이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추세선은 월요일 기준으로 23300원 부근에 위치해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조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매수 대기자라면 오히려 이 추세선 이탈 이후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인 22000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에스피지 주가

    다만, 종가기준으로 에스피지 주가가 22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근 상승분을 큰 폭으로 반납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 조정시 이 추세선 이탈과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스피지 주가

    에스피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후반 현대차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고, 덕분에 장대양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에스피지의 경우 52주 신고가 형태이기 때문에, 위로 저항은 없습니다. 다만 최근 전체적인 시장이 위축 상태이고, 차익실현 물량이 나왔을 때,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경우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일봉차트상 체크했던 22000원 부근과 그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 21700원 부근 이탈까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피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도 21700원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 포지션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증시폭락, 3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

    증시 폭락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3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폭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는 -1%대, 코스닥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