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성공

by 주소남 2023. 3.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바이오(048410)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 임상 2상 탑라인을 발표하면서 임상2상 성공 가능성을 알렸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현대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성공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는 어떤 기업?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DDS(약물전달체) 기술을 통해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CP-COV03)를 개발 중이고, 임상 2상 탑라인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이 치료제는 원숭이두창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패스트트랙을 신청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DDS 기술을 활용하여 췌장암 치료제 연구도 진행하고 있는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화장품 매출이 줄어들어 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제프티 임상2상 탑라인 발표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현대바이오는 오늘 장마감 이후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치료제 CP-COV03의 제2상 임상시험 탑라인 결과 발표를 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상 탑라인에 의하면 경증 및 중등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환자를 대상으로 CP-COV03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제2상 임상시험 에서 니클로사미드 체내 노출이 증가할수록 바이럴로드가 줄어드는 음(陰)의 상관관계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전세계 어느 약물도 해결하지 못했던 경증 및 중등증 코로나 증상 12가지에 대하여 14일간 관찰한 결과 대조군 대비 무려 4일을 단축시켰고 p=0.0083은 어려운 임상을 감안하면 굉장히 좋은 수치(P값이 0.05 이하일 경우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입니다.

     

    임상시험계획서에 따라 선정된 대상자를 시험군1 (300mg, 1일 3회 투여), 시험군2 (450mg, 1일 3회 투여), 대조군 (위약, 1일 3회 투여)으로 무작위 배정하고,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5일간 투여하였고, 일정표에 따라 28일째까지 유효성과 안정성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또한 2차 유효성 평가 결과값은 니클로사미드의 혈중 농도-시간 곡선하 면적과 SARS-CoV-2 바이럴로드 간의 피어슨 상관계수는 시험군1에서 -0.3594(P=0.0035), 시험군2는 -0.4818(P=0.0009).로 발표하여 P값 0.05 대비 큰 개선 수치를 보였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또한 안정성 지표에서 p 값은 모두 0.6659, 0.5049, 0.4783 로 0.05 이상으로 시험군과 대조군 사이에 이상반응의 중증도 등 부작용 및 안정성 관련해서 차이가 없음을 발표해 안정성 측면에서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대바이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발표는 성공으로 귀결되는데, 더욱 중요한 것은 현대바이오가 신약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는 점에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현대바이오는 DDS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에 존재하는 니클로사미드의 인체 흡수성을 개선하여 코로나19 치료제로 위와 같은 결과값을 도출했고, 범용항바이러스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임상 2상 탑라인 발표는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현대바이오 주가가 이를 반영해 엄청난 폭등이 나올지, 공매도 세력에 막혀 일시적인 상승을 보일지까지는 알 수 없지만 현대바이오가 내세운 DDS기술이 허상이 아니라는 점은 데이터 값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에 향후 나머지 2차 지표에 대한 결과는 추후 별도 공시가 기다려집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이번 결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치료제 긴급사용승인 가능성과 글로벌 3상, 빅파마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단기간 현대바이오 주가는 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기술적으로 보면 최근 임상 2상 탑라인 발표 기대감과 함께 비교적 강했던 2만원 중반대 매물대 저항을 서서히 돌파하면서 정배열 초기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주가 급등 전에 나오는 패턴이랑 유사한데, 우선은 32,000원 부근까지 단기 저항 및 주봉차트상 저항을 갭으로 돌파해 상승하느냐, 소화하고 상승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아마 공매도 세력이 없었다면 이 저항을 손쉽게 돌파하면서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바이오는 공매도 세력이 굉장히 악질적인 세력이기 때문에, 100% 급등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바이오 임상2상 탑라인 발표는 시사하는 바가 많은 대형 호재로 보기 때문에, 32,000원 부근 저항을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를 지지라인으로 삼아 전고점 돌파까지 강한 시세가 분출될 가능성이 있는 차트입니다.

     

    현대바이오의 오랜 주주로서 이번 임상2상 탑라인 발표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바이오와 씨앤팜에 대한 고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있는 주식 중 하나는 바로 현대바이오(048410)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제가 지난해 11월쯤 관심종목으로 소개할 때부

    kakao777.tistory.com

     

     

    현대바이오 주가 하락 단순 헤프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인 현대바이오(048410) 주가가 단순 헤프닝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다는 보도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바이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