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꿈비 상장 한 달만에 저출산 관련 테마주 대장?

by 주소남 2023.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저출산 관련 테마주 꿈비(407400) 주가가 상장 한 달만에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꿈비

    꿈비는 지난달 상장 당시 꿈비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9일은 코스닥 시장에 유아 가구 전문 기업 꿈비(4074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꿈비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

    kakao777.tistory.com

    꿈비(407400)는 어떤 기업?

     

    꿈비는 유아 가구 전문 기업으로 리빙케어 브랜드 ‘바바디토’와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그라운드’ 등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꿈비
    <출처 : 꿈비 홈페이지>

    유·아동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유아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데 변형 가능 유아 침대 '변신범퍼침대'와 층간 소음 매트인 '클린롤매트', 모듈형 조립식 원목 가구 '올스타'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꿈비 저출산 관련주 대장주?

    꿈비

    꿈비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꿈비는 공모가 5,000원으로 시작해 오늘 3만원대까치 터치할 만큼 한 달만에 주가 상승률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꿈비는 중국의 출산 보조금 지원책 발표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고,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이 '확실한 저출산 대책을 마련하라'는 발언에 다시 저출산 관련 테마로 인해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급등했습니다.

     

    꿈비 외의 다른 저출산 관련주는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꿈비 주가 전망(일봉 차트)

    꿈비

    꿈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상장 당시 따상을 달성했고, 이후 한 차례 상한가가 더 나온 이후 조정,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지난 3월초 중국의 출산 보조금 지원 정책 발표와 함께 다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참고로 꿈비의 경우 차트가 만들어진지 한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습니다.

    꿈비

    최근 며칠 기간 조정 이후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저출산 관련 발언에 힘입어 다시 출산 장려정책 관련주로 부각되며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워낙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윗꼬리가 남았고, 일시적인 조정시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매물대 하단인 27,400원 부근입니다.

    꿈비

    꿈비 주가 5분봉차트를 다시 보면 오늘 만들어진 추세선을 2시 45분쯤 이탈했지만 다행히 300분 선을 지지해주었습니다.

     

    하지만 5분봉차트 역시 27,400원 부근 이탈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더 나아가 26,6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꿈비

    여기서 우리가 세워볼 수 있는 대응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조금 빠르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27,4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27,400원 부근 이탈시 주가가 흔들릴 때,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6,600원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꿈비는 상장한지 한 달만에 기존 저출산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던 제로투세븐이나 아가방컴퍼니 등을 제치고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새롭게 등장한 꿈비의 신고가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