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센 관리종목 드디어 해제,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3. 17.

목차

    한 때, 상장폐지가 유력했던 코센(009730) 주가가 거래재개 후 이제는 관리종목 해제라는 호재까지 맞이하면서 기대감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센 관리종목

    코센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관리종목 해제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센(009730)은 어떤 기업?

     

    코센은 46년 이상의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 및 판매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강관 사업과 관련하여 KC, KS, JIS, ISO9001 등의 국내외 품질인증과 KR, LR, BV, DNV-GL, RINA 등의 선급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센 관리종목

    14인치 자동조관기 및 온라인 열처리기 설치 등 지속적 설비투자와 품질기준 강화를 통해 고품질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센 관리종목 해제

    코센 관리종목

    코센은 오늘 장마감 후 최근 3사업연도중 2사업연도 자기 자본 50% 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 사유 해소를 이유로 관리종목에서 해제된다고 밝혔습니다.

    코센 관리종목

    코센은 법정기한 내 사업보고서 미제출 기업 거래가 정지된 적이 있고, 오늘 관리종목에서 해제되어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코센 주가 전망(일봉 차트)

    코센 관리종목

    코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거래재개 이후 연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올해는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코센에 투자한지 조금 되었다면 관리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을 테고, 이러한 영향도 주가에 어느 정도는 반영되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센 관리종목

    코센 관리종목 해제 소식으로 인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2350원 부근 위로 단기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이 저항을 월요일 소화한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져 나온다면 오히려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센 주가 전망(주봉 차트)

    코센 관리종목

    코센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역시 2400원 부근까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할 경우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반면, 돌파하지 못할 경우에는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어, 조정에도 대비해야 합니다.

     

    관리종목 해제 호재로 인해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코센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관리종목 해제 소식이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결산법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마감일이 도래하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12월 결산법인은 특정한 사

    kakao777.tistory.com

    붉은 수돗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강관)

     

    붉은 수돗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강관)

    요즘 주식시장에서 붉은 수돗물 관련주라는 조금은 기이한 테마주 섹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인 5월 30일 인천 중구의 영종도와 서구의 검암, 백석, 당하동 일부 지역에 수돗물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