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코프로 압수수색, 조심해야 하는 이유

by 주소남 2023. 3. 19.

목차

    에코프로 압수수색 소식으로 주말, 주식 시장이 뜨겁습니다. 에코프로(086520)는 최근 주가가 300% 이상 급등한 종목으로 최근 2023년 현재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현재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3월 13일 종가 기준,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현재 가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 압수수색

    에코프로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에코프로 압수수색 소식, 이로 인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086520)는 어떤 기업?

     

    에코프로는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환경 사업과 2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출처 : 에코프로 홈페이지>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조 사업을 물적분할 하여 자회사인 주식회사 에코프로비엠을 설립 했는데,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어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상승 이유

    에코프로 압수수색

    에코프로 주가 일봉차트만 보아도 연초 10만원대였던 주가가 최근 472,500원까지 상승하면서 코스닥 시가총액 2위까지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상승 이유는 연매출 5조원 돌파 소식과 전체적으로 2차전지 관련주가 올해 초 강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동반 상승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2차전지 대장격인 테슬라의 중국 판매 호조 소식도 있었고, 정부 및 대기업도 2차전지 사업에 열을 올리는 만큼 시장에서 강한 테마로 부각되었고, 에코프로는 그 중에서도 2차전지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상황

    에코프로 압수수색

    어제,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에코프로 압수수색이라는 보도가 오후 7시 넘어서 발표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 특별사법경찰이 2차전지 업체인 에코프로를 압수수색 했다는 내용인데, 일부 임직원들이 미공개 정보를 미리 알고 주식 거래를 한 정황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이번 수사 대상에는 이 모 에코프로 회장 가족부터 자회사 임직원까지 포함되었는데, 경찰은 이들이 회사의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거래로 부당하게 시세 차익을 챙긴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해 10월 이 모 회장은 모 회장은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11억 원대 시세차익을 챙긴 혐의가 인정되어,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 받기도 했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위험한 이유

     

    에코프로 압수수색과 같이 악재가 있는 종목들이 강하게 하락한 이후 강한 반등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데이트레이더나 단기 트레이더들이 이런 이슈 있는 종목을 좋아하는데, 압수수색을 받는 기업은 단타도 조심해야 합니다.

     

    만일 에코프로 임직원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시세차익을 챙긴 혐의가 사실로 들어난다면 이는 배임 혐의로 최악의 경우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 사유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또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다른 악재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압수수색을 받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굉장히 리스크가 큽니다.

     

    물론, 실적도 좋은 기업이고, 강한 하락 이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따른 다는 것은 명심해야 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코프로 주가 전망

    에코프로 압수수색

    에코프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추세가 굳어지면서 최근 비교적 강한 상승으로 한 때 50만원 근처까지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틀 연속 조정을 받았고, 주말에 에코프로 압수수색 관련 악재 소식으로 인해, 추가 하락이 불가피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다면 걱정이 덜할텐데, 차트상 현재 위아래로 지지 및 저항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에코프로 압수수색 소식은 분명 악재이기 때문에, 월요일 주가 하락이 나타날 수 있는데, 추세선이 위치한 34만원 부근 안팎에서 지지를 받는지,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이를 지지해준다면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지만 이를 강하게 이탈할 경우 이번 압수수색으로 인한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코프로 주봉차트상 36만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36만원 이탈시 매도 후 추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압수수색으로 인한 이슈가 있는 종목은 압수수색 과정에서 다른 혐의가 발견되어 재차 타격을 받는 종목도 더러 있기 때문에 당분간 리스크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코프로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압수수색 관련 소식이 무사히 넘어가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탄소중립 관련주 총정리 2023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탄소중립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탄소중립 관련주나 탄

    kakao777.tistory.com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