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중국 판호 관련주 ↑(3월2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21.

목차

    중국 판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중국 판호 관련주

    오늘 국내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중국 판호 관련주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CS)와 실리콘밸리은행(SVB)이 일으킨 금융위기 전조가 각국 정부의 대응과 민간 부문의 협력으로 상당 부문 해결되고 있다는 소식 덕분이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0%, 나스닥지수는 +0.39%, S&P500지수는 +0.89%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판호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중국 판호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판호 발급 소식 등에 데브시스터즈, 넥슨게임즈, 조이시티, 넷마블, 티쓰리, 썸에이지, 룽투코리아 등 게임주가 중국 판호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유럽 CRMA 수혜 기대감 등에 LG에너지솔루션, 대성하이텍, 코스모신소재, 새빗켐, 이지트로닉스, 포스코엠텍, 대보마그네틱, 금양, 제이스코홀딩스 등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정부가 난임부부에게 전액지원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에 제로투세븐, 꿈비, 유엔젤, 삼성출판사, 테라젠이텍스 등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중국 판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들은 대명에너지를 비롯하여 피씨엘, 아이엠, STX 등입니다.

     

    이 중 피씨엘은 다중면역진단 혈액스크리닝 시스템 케냐 진출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STX는 해운, 물류 사업 인적분할 결정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중국 판호 관련주중국 판호 관련주

    장 초반보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 판호 관련주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양시장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도 물량이 많고,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매도 물량이 많아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결코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르를 바라면서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9MB
    3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3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3월 30일 기술특례 방식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면역치료제 개발 업체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

    kakao777.tistory.com

     

     

    엘비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3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벤처캐피탈 전문 기업 엘비인베스트먼트(3099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엘비인

    kakao777.tistory.com

     

     

    미국 FOMC 회의발표 등 증시일정(3월4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발표 등을 포함한 3월4주(3.20-3.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