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차전지 관련주↑(3월27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27.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이차전지 관련주이차전지 관련주이차전지 관련주

    외국인투자자의 집중적인 순매도세에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상승추세를 이어가고는 있지만, 위태위태한 상황입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도이체방크 주가 하락폭이 장 마감에 다소 줄면서 오히려 전일보다 상승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1%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31%, S&P500지수는 +0.56%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를 포함하여 희토류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IRA 세액공제 규정 공개 예정 및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배터리공장 투자 확대 소식 등에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제이오, 천보, 상신이디피, LG에너지솔루션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중국 올해 희토류 역대 최대 규모 생산 지침 소식에 EG, 유니온, POSCO홀딩스, 유니온머티리얼 등 희토류 관련주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반도체 업황 회복 전망 및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경쟁력 강화 기대감 등에 에이티세미콘, 미래반도체, 한미반도체, 리노공업, 제이아이테크, 지오엘리먼트, 자람테크놀로지 등 반도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종목은 아우딘퓨쳐스와 삼천당제약, 서남, 성안 등입니다.

     

    아우딘퓨쳐스는 경영권 변경 관련 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삼천당제약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SCD411) 임상 3상 성공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이차전지 관련주

    장 초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현재 양지수 모두 하락중입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또한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더욱 좋지 못한 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어지는 반등추세가 꺾일만한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 반등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3월 2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7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3월27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3월27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 주간 증시일정(3월5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을 포함한 3월5주(3.27-3.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

    kakao777.tistory.com

     

     

    3월5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케이티알파 등을 포함한 2023년 3월5주(3.27-3.31)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