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전기차 관련주 ↑(4월1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12.

목차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전기차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최근과는 다르게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전기차 관련주전기차 관련주전기차 관련주

    외국인투자자의 양시장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지수도 장 초반보다는 회복하면서 양봉을 만들어내며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몇몇 시가총액이 큰 대형주의 하락으로 인해 지수가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종목들 흐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연준이 인플레이션 방지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금리 인상 쪽으로 전망이 기울기 시작하면서 투자심리가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9%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43%, S&P500지수는 -0.0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56%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전기차 관련주를 비롯하여 건설기계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현대차의 전기차 24조원 투자 소식 등에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현대차, HL만도, KB오토시스, 성우하이텍, 폴라리스세원, LS ELECTRI, 와이투솔루션, 모트렉스, 웰바이오텍, 휴맥스홀딩스, 윌링스 등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대규모 인프라 투자 기대감 등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창단조, 두산밥캣, 진성티이씨 등 건설기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전력이 영국 정부와 원전, 에너지 분야 협력 방안 논의 소식 등에 지투파워, 대한전선, 비에이치아이, 일진파워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티로보틱스를 비롯하여 슈프리마아이디, 에스엠코어, 이아이디 등 입니다.

     

    티로보틱스는 SK온 설비투자 계획 감안시 1.5조원 규모 추가 수주 가능성 분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슈프리마아이디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전기차 관련주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지수 상승 추세는 유지되고 있고, 다행히 최근 올라오지 못했던 중소형주들이 상승하면서 시장 밸런스를 맞춰가고 있습니다.

     

    큰 조정 없이 증시가 상승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하락시 비교적 하락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니 하락시 대응점은 빨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4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동차 부품주 ↑(4월 11일 증시현황)

    자동차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 실적발표 목표주가 어디까지?

    에코프로 실적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목표주가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20만원을 넘길 때 까지만 해도 에코프로 목표주가는 30만원 중반대로 잡는 전문가들이 많았는데, 에코프로

    kakao777.tistory.com

     

     

    웨스턴-얼라이언스-뱅코프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코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