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엔터주 상승하는 이유(4월1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13.

목차

    엔터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엔터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일 미국 CPI(소비자물가지수) 발표로 변동성을 보이면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터주엔터주

    전일 미국 CPI는 5%로, 시장 예측치인 5.2%보다 낮게 나오면서 미국 증시가 일시적으로 반등하긴 했지만 다시 미국 증시가 하락 마감하면서 우리나라 증시도 장 초반 흔들렸습니다.

    엔터주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이 어느 정도 방어에 성공하면서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전환했고, 지수차트상 밑꼬리를 단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3월 의사록에서 올해 말 경기침체를 전망했습니다. CPI가 5%로 나오면서 시장 전망치보다 낮게 나와 시장이 일시적으로 환호했지만 신용경색의 가능성이 실물 경제에 타격을 입힐 것이라는 전망에 미국 뉴욕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터주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1%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5%, S&P500지수는 -0.4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83%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터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엔터주와 자동차부품 관련주, 엠폭스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K팝 그룹 미국 빌보드 차트인 소식 부각 등에 에스엠, JYP Ent., 디어유, 팬엔터테인먼트, 에프엔씨엔터 등 엔터주가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24조원 투자 모멘텀 지속 및 LG전자의 전장 M&A 기대감 부각에 KB오토시스, 피에스텍, 에스맥, 경창산업, 세아메카닉스, 글로벌에스엠 등 자동차 부품주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숭이두창 위기경보 '주의'로 격상 소식 등에 미코바이오메드, 진매트릭스 등 엠폭스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엠폭스 관련주 총정리(원숭이두창)

    엠폭스 관련주 총정리(원숭이두창)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엠폭스 6번째 확진자가 나왔다는 보도가 주말에 있었습니다. 엠폭스는 원숭이두창의 다른 말인데, 엠폭스 관련주들이

    kakao777.tistory.com

    엔터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엔에스엔과 비보존제약, 하이드로리튬, 대한제당 등 입니다.

     

    엔에스엔의 경우182.82억원 규모 스피카3호조합 지분 전량(7,000주) 양도 결정 등에 급등하고 있고, 대한제당은 설탕 가격이 12년래 최고치를 달성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최근 증시 상승추세가 유지되는 가운데, 하락을 방어하려는 개미들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엔터주엔터주

    늘 이야기하지만 이러한 상승 추세를 즐기되, 하락 전환시에는 대응이 빨라야한다는 점 체크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4월 1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3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13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13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성하이텍 전기차 수혜주 부각 이유는?

    대성하이텍 주가가 전기차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대성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수혜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대장주 꿈꾸는 성우하이텍

    전기차 대장주를 꿈꾸는 성우하이텍(01575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우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대장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4월12일 증시현황)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최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