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곡물 관련주 ↑(4월 2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21.

목차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곡물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약세에 이어 오늘도 이틀 연속 약세를 보이면서 증시 조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곡물 관련주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고, 코스닥지수의 경우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까지 더해져 비교적 큰 폭의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곡물 관련주곡물 관련주

    오전장 한 때보다 아랫꼬리를 달고 지수가 올라오고는 있지만 이틀 연속 하락으로 인해 최근 상승 추세가 꺾일 수 있는 위치이고, 투자심리가 죽어버릴 수 있는 위치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테슬라의 부진한 실적과 스페이스X 실패 등이 트리거가 되면서 불안감이 가중되어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곡물 관련주곡물 관련주

    테슬라 주가가 무너지면서 기술주들까지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3%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0%, S&P500지수는 -0.60% 하락 마감했습니다.

    곡물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도 몇 개 부각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늘 시장에서는 곡물 관련주와 전고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 설탕 선물가격 급등 및 흑해 곡물협정 중단 우려 지속 등에 누보, 한일사료,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대한제당  등 곡물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테

    kakao777.tistory.com

    정부가 세계 최초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목표 소식 등에 한농화성, 덕산테코피아, 이수화학, 아바코 등 2차전지 전고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곡물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셀바스AI와 휴비츠, 이루다, LX세미콘 등 입니다.

     

    셀바스AI는 음성 AI 기술, 로봇 등 분야로 확장 및 올해 이익 성장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LX세미콘은 1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및 올해 호실적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곡물 관련주곡물 관련주

    증시체크를 하면서 늘 하락시 하락 폭이 상승에 비해 크게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 역시나 하락하면서 약 2주간 올렸던 지수가 단 이틀만에 내려왔습니다.

     

    현재는 투자심리가 불안한 위치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 장이며, 개별 종목도 한 차례씩 체크해야 하는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7MB
    4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3MB
    4월21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방산주 ↑(4월20일 증시현황)

    방산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상승세를 뒤로하

    kakao777.tistory.com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전망은?

    4월 20일, 셀바이오휴먼텍이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합니다. 셀바이오텍은 어떤 기업이고,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합병과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