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3. 4. 24.

목차

    이번 시간에는 5월 3일 신규 상장하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업체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방법

    에스바이오메딕스는 4월 24일부터 4월 25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어떤 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업체로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홈페이지
    <출처 : 에스바이오메딕스 홈페이지>

    2가지 원천플랫폼기술 TED(배아줄기세포 분화 표준화 기술)와 FECS(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를 바탕으로 파킨슨병과 척수손상, 중증하지허혈 등 난치성 질환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아줄기세포유래 도파민 신경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치료제의 경우, 올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임상을 승인 받아 상반기 진행을 목표로 대상자 모집 및 선별 과정을 진행 중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관련주는 있을까

    에스바이오메딕스 지분구조

    에스바이오메딕스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9%(919,552주)를 보유하고 있는 코스피 상장사 바이넥스와 5.24%(535,068주)를 보유하고 있는 메리츠금융지주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바이오메딕스 실적(재무제표)

    에스바이오메딕스 재무제표

    에스바이오메딕스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2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37억원의 영업손실과 4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적자가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상장하기 때문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와 공모가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75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수요예측 결과

    에스바이오메딕스 수요예측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난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1,24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854.29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수요예측표

    수요예측에 참여한 1246곳 중 39곳이 에스바이오메딕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6,000 ~ 18,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628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으며 460곳이 공모가 밴드 중간값을 적어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공모가 고평가 논란이 있긴 했지만 무난한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8,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짓고,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에스바이오메딕스 의무보유

    에스바이오메딕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246곳 중 1,213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33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에스바이오메딕스 청약 증권사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일정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일정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4월 27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5월 3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에스바이오메딕스 일반청약자

    에스바이오메딕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75만주 가운데, 25%인 187,5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93,75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장외가 살펴보기

    에스바이오메딕스 장외가
    <에스바이오메딕스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에스바이오메딕스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2만원, 매도 희망은 22,000원 부근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은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를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에스바이오메딕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스바이오메딕스 균등배정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공모가는 1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9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기가비스 등)

    기가비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표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2023년 4월은 기가비스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kakao777.tistory.com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도 첫 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IPO 청약일정이 하나 둘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증시일정(4월4주)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4월4주(4.24-28) 주간 증시 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4월 4주차에는 삼성전자 실적발표일(목)을 포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