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AI챗봇 관련주 ↑(4월 2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26.

목차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AI챗봇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오전만 하더라도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듯 보였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이기지 못하고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 전환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지방은행들의 문제가 불거지면서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본질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예금이 빠지고 있는데, 고금리 시대에 원클릭으로 자산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은행에서 뱅크런은 시간 문제라는 시각이 불거지면서 미국 주요 증시는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2%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98%, S&P500지수는 -1.58%,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3.37% 급락 마감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강세

    AI챗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AI챗봇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MS가 챗GPT 투자 확대한다는 소식 등에 마음AI, 코난테크놀로지, 이수페타시스, 이스트소프트 등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빅테크 투자 지속 및 2분기부터 메모리 감산 영향 본격화 전망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이아이테크, 한미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이오테크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미 주요기업 블루수소 생태계 구축 MOU 체결 소식 등에 삼화전자, 유니크, 이엠코리아, 동아화성 등 수소차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이번 시간에는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세번째 시간입니다. 앞서 수소차 관련 주식 정리 이전에,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시리즈로 나누어 소개해드리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포

    kakao777.tistory.com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쏠리드와 바이오니아, 팅크웨어, 포스코스틸리온 등 입니다.

     

    쏠리드는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바이오니아는 탈모화장품 내달 첫 출시 소식 등에 급등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도중에도 지수가 밀리고 있습니다. 오전 한 때, 상승하던 지수는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가속화되면서 최근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시장 조정이 강했던 만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확실히 반등추세로 돌아서기 전까지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25일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2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2MB
    4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투나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4월 26일은 초소형 정밀기계(MEMS) 기술 업체 마이크로투나노(4249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마이크로투나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