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페라이트 관련주↑(5월 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3.

목차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지는 않아 오히려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가 여전히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관투자자까지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지수 자체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상대적으로 코스닥지수가 장 초반보다 올라오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만들고 있고, 지수 하락 중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보다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기준금리 인상 결정을 하루 앞두고 3대지수 모두 -1% 이상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국가부채한도를 상향하지 않을 경우 6월 1일부터 미국 정부 재정이 소진돼 채무불이행이 시작된다는 경고를 내놓자 위기심리가 가중되었고,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8%, 나스닥지수는 -1.08%, S&P500지수는 -1.16% 하락 마감했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강세

    페라이트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페라이트 관련주를 비롯하여 사료 관련주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가 전기차에 희토류 사용을 중단하고 페라이트를 사용할 것이라는 소식 등에 유니온머티리얼, 삼화전기, 미래나노텍, 한솔테크닉스, 아모그린텍, 상신전자 등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흑해 곡물 연장 불확실성에 미래생명자원, 한탑, 대주산업, 한일사료, 태경비케이, 효성오앤비 등 사료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호실적 기대감 및 5월 걸그룹 컴백 모멘텀 등에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하이브, 큐브엔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3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라이콤과 상신전자, THE E&M, 세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라이콤의 경우 글로벌 선두 자율주행 라이다 기업으로부터 자율주행 라이다 핵심 부품 테스트용 초도 물량 수주 성공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상신전자는 페라이트 코어 사용 리액터 시제품 납품 부각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반적으로 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최근 반등 추세가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 상승했던 해외증시가 본격적인 조정 국면을 보일 경우 우리나라 증시도 재차 조정세를 보일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는 불안한 증세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구리 관련주 총정리

    구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리 시세가 최고치로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 구리 시세와 함께 구리와 관련되어 움직이는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리튬인산철 관련주 ↑(5월2일 증시현황)

    리튬인산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5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