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고피자 관련주 ↑(5월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4.

목차

    고피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린이날 증시 휴장으로 인해 나흘 연휴를 앞둔 가운데, 전체적으로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특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미국 증시는 뉴욕증시가 기준금리 25bp 상향이라는 이슈에도 '마지막 인상'이라는 기대 속에 상승세를 탔다가 제롬 파월 의장의 '추가인상 가능성' 발언에 3일(현지시간) 하락 반전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0%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46%, S&P500지수는 -0.70% 하락 마감했습니다.

    고피자 관련주

    고피자 관련주

    오늘 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다보니 시장에서 움직이는 테마가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고피자 관련주로 뉴로메카를 비롯하여 로봇 관련주가 일부 움직이고 있고, 치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고피자는 '한미 협력회의(클러스터라운드테이블)'에서 다수 미국 현지 투자사로부터 미국 진출 제안과 물론 직접 투자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고피자와 피자 조리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를 한 뉴로메카가 고피자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일라이 릴리 도나네맙 긍정적인 임상 결과 공개 소식에 메디프론, 피플바이오, 아이큐어, 인벤티지랩, HLB제약 등 치매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때 공약으로 치매 국가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치매 문제를 개별 가정 차원이 아닌 국가 돌봄 차원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핵심인데, 현재 전국의 '치매안심

    kakao777.tistory.com

    5월 4일 특징주

    5월 4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뉴로메카를 비롯하여 인포마크, 알테오젠, 삼영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인포마크는 티디아이가 동사 주주로 영입된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알테오젠은 마일스톤 등 유입에 따른 올해 손익분기점 돌파 전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반등하다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기는 하지만 그동안 상승세였던 해외증시가 하락 조정을 보일 경우 우리나라 증시도 재차 조정에 들어갈 리스크는 언제든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흘 연휴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다음주인 5월, 부디 지수가 다시 반등하길 바라면서 5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7MB
    5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3MB
    5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