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가스 민영화 관련주 ↑(5월 9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9.

목차

    가스 민영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 중인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눈에 띕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주 후반으로 예고된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주말에 이뤄진 버크셔해서웨이 연차총회에서 워렌버핏이 하반기 소비감소를 예상하고 1300억 달러의 현금을 비축해 경기침체와 저가사냥을 대비한 것으로 관측되면서 막연한 연착륙 기대 랠리는 한풀 꺾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7%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18%, S&P500지수는 +0.05% 상승 마감했습니다.

    가스 민영화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가스 민영화 관련주를 비롯하여 지능형로봇 관련주, 음식료주 등 입니다.

     

    LNG 도매 시장 민간 개방 기대감 등에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대성산업, 케일럼 등 가스 민영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

    정부 정책 지원 모멘텀 부각 및 로봇 산업 급성장 전망 등에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스타, 로보티즈, 티로보틱스, 뉴로메카 등 지능형로봇 관련주도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슈거인플레이션에 따른 가격 인상 기대감 등에 크라운제과, 한국맥널티, 대한제당, 해태제과식품, 푸드나무 등 음식료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9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특징주는 실리콘투와 엘앤케이바이오, 셀트리온, SK디앤디 등입니다.

     

    모두 1분기 실적 호조 및 흑자 전환,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기대감 등에 각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음봉의 크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반등하려는 힘이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에 계속해서 꺾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데, 코스닥 지수의 경우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조금은 위험해지는 자리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유박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3408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유박스는 5월 9일

    kakao777.tistory.com

     

     

    옵션만기일 등 주간 증시일정(5월 2주)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5월 2주(5.8-5.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2주차에는 국내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영국 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