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구제역 관련주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1.

목차

    구제역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수 등락폭 대비 전체적인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4%대 소비자물가지수(CPI)를 발표하면서 긍정적인 분위기로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2년래 최저치인 4.9%를 기록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9%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04%, S&P500지수는 +0.4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 상승 마감했습니다.

     

    구제역 관련주 상승

    구제역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구제역 관련주를 비롯하여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AI챗봇 바드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4년 만에 국내에서 구제역이 발생 했다는 소식 등에 대성미생물, 우진비앤지, 제일바이오, 체시스, 진바이오텍, 이글벳, 파루 등 구제역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돼지열병 관련주와 함께 보세요)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

    구제역은 구제역 바이러스에 전염되는 전염성 높은 우제류가축의 급성전염병으로, 치사율이 5~55%에 달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조직배양 백신을 이용한 예방법이 이용되고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가 핵융합 스타트업 헬리온 에너지와 전기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모비스, 일진파워, 다원시스 등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구글이 AI 챗봇 '바드'를 전면 오픈 한다는 소식에 유엔젤, 비트나인, 코난테크놀로지, 데이타솔루션, 솔트룩스, 딥노이드 등 AI 챗봇 관련주, 바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5월 11일 특징주

    5월 11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구제역 관련주를 비롯하여 루닛과 제일테크노스, 금양, YG PLUS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루닛과 제일테크노스, YG PLUS는 1분기 호실적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 금양은 몽골 광산회사 지분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오늘 다행히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도 양시장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어, 괜찮은 장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4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성미생물 주가 구제역 관련주 시동거나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대성미생물 주가가 구제역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구제역 관련 이슈와 다른 구제역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대성미생물 주가 전망은

    stockchild.com

     

     

    이화전기 횡령 상장폐지 현실화되나

    이화전기 주가가 횡령으로 인해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화전기는 지난 4월 중순 포스팅으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인데, 어떤 종목이고 이번 횡령 소식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