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화그룹 계열사↑(5월 1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2.

목차

    이화그룹 계열사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뚜렷한 호재를 찾지 못한 가운데 디즈니의 부진과 지방은행 위기가 겹치면서 하락,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6%, S&P500지수는 -0.17%,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0.63% 하락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18%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화그룹 계열사 ↑

    이화그룹 계열사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이화그룹 계열사를 비롯하여 자동차 부품주, 양자암호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전, 현직 임원 등의 횡령 배임혐의설 관련 공시 거래재개 소식에 이화전기, 이아이디, 이트론 등 이화그룹 계열사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화전기 횡령 상장폐지 현실화되나

    이화전기 주가가 횡령으로 인해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화전기는 지난 4월 중순 포스팅으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인데, 어떤 종목이고 이번 횡령 소식과

    kakao777.tistory.com

    자동차부품 업계 실적 회복 기대감 등에 세종공업, 우수AMS, 캐스텍코리아, 동아화성,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평화산업 등 자동차 부품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부, 민간 3.5조원 규모 양자기술 분야 투자 관련 사실무근 해명에도 텔레필드, 케이씨에스, 드림시큐리티, 코위버 등 양자암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

    kakao777.tistory.com

    5월 12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인 이브이첨단소재와 우수AMS,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큐로 등 입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투자사 프롤로지움 테크놀로지, 프랑스에 배터리 공장 설립 계획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큐로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매매계약 체결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장 초반보다 지수가 내려오면서 음봉 크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투자 심리가 그만큼 개선되지 않는다는 소리로 코스피 지수의 경우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지만 코스닥지수의 경우 지지라인이 약해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클 수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5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구속, 주가는?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구속되어 에코프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올해 상반기 가장 크게 이슈가 된 종목 중 하나였는데, 이번 이동채 회장의 법정 구속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kakao777.tistory.com

     

     

    구제역 관련주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구제역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