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타이어 관련주 ↑(5월15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5.

목차

    타이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코스닥 종목들이 크게 하락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현재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 지수가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하반기 경제가 침체될 가능성이 높다는 경제지표가 등장하면서 투자심리가 가라앉았습니다.

     

    워싱턴의 부채 한도 협상은 벼랑 끝 대치 속에 끝내 기한을 연장하는 쪽으로 분위기가 흘러가는 가운데,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다우지수는 -0.03%, 나스닥지수는 -0.36%, S&P500지수는 -0.16% 하락 마감했습니다.

     

    타이어 관련주, 태양광/풍력 관련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상승

    타이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타이어 관련주와 태양광,풍력 관련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등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국내 타이어 업체의 1분기 호실적 등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다이나믹디자인 등 타이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소모품은 바로 타이어

    kakao777.tistory.com

    미국 IRA 세제혜택 확대 소식 등에 일부 에스와이, 한화솔루션, 대명에너지, 신성이엔지,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등 태양광, 풍력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삼성전자와 테슬라 협력 기대감 등에 코아시아, 넥스트칩, 코리아에프티, 에이테크솔루션, 칩스앤미디어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일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5월 15일 특징주

    5월 15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미래아이앤지를 비롯하여 와이팜, 코리아에프티, 플레이위드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래아이앤지는 1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와이팜과 코리아에프티는 1분기 실적 호조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지수가 빠지면 안 될 자리인데, 지수가 빠지면서 공포심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증시현황 글에서 코스닥지수 하락 시 지지라인이 상대적으로 약해 하락 폭이 강하게 나올 수 있다고 했는데, 역시나 상대적으로 코스닥 지수의 하락 폭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나마 코스피 지수가 아직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있는 것이 긍정적이지만 코스피지수도 추가 하락 할 경우 투자심리가 다시 한번 얼어붙을 수 있어 주의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5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15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15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4MB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3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등)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등을 포함한 5월 3주(5.15-5.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3주차에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수)

    kakao777.tistory.com

     

    기가비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반도체 기판 검사 기업 기가비스(4207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비스는 5월 15일부터 5월 16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

     

    5월 3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에이치 등을 포함한 2023년 5월3주(5.15-5.19)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