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원격진료 관련주 ↑(5월17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7.

목차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최근 계속해서 순매도세를 보이던 외국인투자자들이 오랜만에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순매수 물량이 많습니다.

    미국증시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4월 소매판매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주택 건축자재소매체인 홈디포의 실적 저조가 불경기를 예고한다고 해석되며 1% 안팎의 지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1%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18%, S&P500지수는 -0.64% 하락 마감했습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

    원격진료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원격진료 관련주를 비롯하여 바이오주와 OLED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시행안 공표 예정 소식에 제이엘케이, 인성정보, 라이프시맨틱스, 케어랩스 등 원격진료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활동이 각광받

    kakao777.tistory.com

    바이오주의 하반기 업황 반등 전망 등에 앱클론, 엔케이맥스, 한올바이오파마, 오스코텍, 알테오젠 등 바이오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에 OLED 패널 공급 기대감 지속 등에 인베니아, 야스,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LG디스플레이, 신도기연 등 OLED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17일 특징주

    5월17일 특징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엑스게이트와 디알텍, 대원화성, 코아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엑스게이트는 SK텔레콤 등과 양자암호통신 기반 가상사설망(VPN) 기술 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대원화성은 한국-캐나다 정상회담 개최 속 캐나다 몰리브덴 광개발 프로젝트 투자사업 진행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는 기술적반등 구간이었고, 코스닥 지수가 조금은 어정쩡하긴 했으나 어제 아랫꼬리를 달고 오늘은 비교적 강하게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세 전환으로 보기에는 이른 감이 있기 때문에 오후장 이를 지지해주는지, 내일 추가 상승이 나오는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트루엔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AI(인공지능) 영상감시 솔루션 전문 업체인 트루엔(4177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트루엔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

    kakao777.tistory.com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활동이 각광받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