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마이크로LED 관련주 ↑(5월19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9.

목차

    마이크로LED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현재까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장 초반보다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반등세가 이어지는 음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국가부채 위기를 정치권이 사실상 막아냈다는 안도감으로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사실상 이번주 주말이나 늦어도 일주일 내에 부채한도 협상이 타결될 것이라는 소식에 기술주들이 랠리가 이어졌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51%, S&P500지수는 0.94% 상승 마감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3.16% 급등했습니다.

     

    마이크로LED 관련주 ↑

    마이크로LED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마이크로LED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AI챗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애플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시장에 참전 한다는 소식에 루멘스, 큐에스아이, 라온텍 등 마이크로LED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및 하반기 반도체 수급개선 기대감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에이디칩스, 제이티, ISC, 하나머티리얼즈 등 반도체 관련주도 오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용 챗GPT 앱 출시 예정 소식에 셀바스AI, 마음AI, 브리지텍, 솔트룩스, 유엔젤 등 챗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5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5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서울바이오시스와 테라사이언스, 이오테크닉스, 넥센타이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빈 살만 직속' 사우디 KACST와 LED 연구소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테라사이언스는 최대주주 씨디에스홀딩스, 국내 최초 리튬 염호 개발 사업 참여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장 초반보다 지수가 내려오긴 하지만 반등 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해외 증시 흐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한 주간 모두 수고 하셨고 마지막까지 마무리 잘 하셔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5월 1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모니터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19일은 코스닥 시장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보안(SECaaS) 플랫폼 업체 모니터랩(4344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모니터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

    kakao777.tistory.com

     

     

    씨유박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19일은 코스닥 시장에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3408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씨유박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kakao777.tistory.com

     

     

    삼화전자 주가 페라이트 대장주 시동거나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화전자 주가가 페라이트 대장주 모습을 보이면서 다시 한 번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화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왜 페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