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전기차 관련주 ↑(5월23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23.

목차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상승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주말 물밑 접촉을 거쳐 월요일 재개를 알린 국가부채협상을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정치권의 부채한도 협상은 이달 내에 타결될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로 인한 후폭풍은 한도가 늘어난 이후에도 증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란 우려가 나오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2%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50%, S&P500지수는 +0.02%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전기차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전기차 관련주를 포함하여 리튬 관련주, 5G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전기차 충전시장 고성장 전망속 대기업 시장 참여 확대 소식과 테슬라, 리비안 등 미국 주요 전기차 업체 강세 등에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에코프로,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코스모신소재, 삼아알미늄, 휴맥스홀딩스, 휴맥스, 디스플레이텍, 와이엠텍, 윌링스등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엑슨모빌 리튬 사업 진출 소식 등에 강원에너지, 이브이첨단소재, 코스모화학, 포스코엠텍,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5G 장비업체 실적 개선 추세 분석 및 국내 주파수 할당 수혜 기대감 등에 웨이브일렉트로, RFHIC, 쏠리드, 라이콤, 우리로 등 5G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5월 23일 특징주

    5월 23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주목받는 종목은 비씨엔씨와 이스트소프트, 루닛, 한올바이오파마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씨엔씨는 세계 최초 반도체용 합성쿼츠(QD9+) 소재 부품 양산 공급 개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사업 협력 논의를 위한 미국 MS 본사 방문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보다 지수가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반등 추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대형주 위주의 상승이 나오다보니 전체적으로는 지수 상승폭만큼 체감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2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5월2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선 관련주 상승하는 5월 22일 증시현황

    조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kakao777.tistory.com

     

     

    클리노믹스 유무상증자 전망은?

    클리노믹스가 유무상증자 공시 발표 이후 첫 날 -18.27%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클리노믹스는 2020년 상장 당시 클리노믹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기도 했었는데, 어

    kakao777.tistory.com

     

     

    5월4주 주간 증시일정(기준금리 결정일 등)

    기준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5월 4주(5.22-5.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4주차에는 대한민국 기준금리 결정일(목)을 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