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곡물 관련주 ↑(5월2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24.

목차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증시 영향을 받아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기관투자자들의 양시장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시장 지수 낙폭은 크지 않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가부채한도 협상 타결이 지연되면서 디폴트 우려에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미국중시

    협상의 키를 쥔 공화당 측은 "6월 1일이 국가 채무불이행 시한이라는 재닛 옐런 재무장관의 말을 믿지 못하겠다"고 어깃장을 놓기 시작하면서 타결이 늦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9%, 나스닥지수는 -1.26%, S&P500지수는 -1.1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17% 하락 마감했습니다.

     

    곡물 관련주 ↑

    곡물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곡물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 관련주, 육계 관련주 등 입니다.

     

    러시아가 흑해 곡물 협정 관련 피브데니 항구를 차단 한다는 소식 등에 미래생명자원, 팜스토리, 한탑, 한일사료, 누보, 대동기어, 농심 등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은 식량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 식량 네트워크도 붕괴될 수

    kakao777.tistory.com

    조선 업황의 슈퍼사이클 조기 도래 전망 등에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HJ중공업, 세진중공업, 인화정공, 비엠티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최대 닭고기 수출국 브라질의 조류 독감 비상사태 선포 소식 등에 마니커에프앤지, 팜스토리, 이지홀딩스 등 육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복날 관련주 및 테마 주식(Feat. 삼계탕과 치킨 2018년 복날은?)

    곧 복날이 다가옵니다. 우리나라는 삼복이 있는데, 삼복(三伏) 가운데 하나인 초복은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초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벌써부터 복날 관련주를 찾

    kakao777.tistory.com

     

     

    조류독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I)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류독감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우한 폐렴

    kakao777.tistory.com

    5월 24일 특징주

    5월 24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종목은 기가비스를 비롯하여 이스트소프트, 인크로스, 동부건설 등 입니다.

     

    기가비스는 신규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고, 이스트소프트는 MS, 윈도우에 AI 비서 코파일럿 탑재 소식 및 美 MS 본사 방문 모멘텀 지속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크로스는 2분기 실적 개선 전망 및 티딜 고성장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동부건설은 4,858.23억원 규모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건설 및 도로확장사업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반등 추세는 이어가고 있지만 지수 등락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어려운 장입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2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24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7MB
    5월24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24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기가비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24일은 코스닥 시장에 글로벌 반도체 기판 검사 기업 기가비스(4207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기가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5월23일 오늘의 증시현황)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