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페라이트 관련주↑(5월2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26.

목차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지수 상승도 코스피지수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 덕분으로, 사실상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엔비디아 주가 상승으로 떠들썩했던 가운데,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정치권의 국가 부채한도 협상이 여전히 타결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AI(인공지능) 대장주인 엔비디아가 지지부진한 현실 세계의 자화상을 미래 기대감으로 압도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1%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71%, S&P500지수는 +0.8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6.81% 상승 마감했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페라이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페라이트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등 입니다.

     

    테슬라가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 등에 상신전자, 삼화전자, 삼화전기, 씨큐브, 케스피온 등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엔비디아 실적 서프라이즈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에스앤에스텍, 엑시콘, HPSP, 덕산하이메탈, 케이엔제이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 기대감 지속 등에 에스와이, 웰바이오텍, 도화엔지니어링, 혜인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5월26일 특징주

    5월26일 특징주

    오늘 주식시장 특징주는 CSA코스믹과 에스와이, 이오플로우, 삼성제약 등 입니다.

     

    이 중 CSA코스믹은 249.99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삼성제약은 최대주주 젬백스앤카엘로부터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 국내 판권 확보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어제 증시 하락에 이어 오늘도 지지부진한 증시 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세가 무뎌지면서 코스닥지수의 경우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하락 추세의 전환은 아니기 때문에, 오후장 증시가 반등하길 바라면서 5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2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2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2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2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이랩 주가 엔비디아 대장주 이유

    씨이랩(189330) 주가가 엔비디아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씨이랩은 어떤 기업이고, 왜 엔비디아 대장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kakao777.tistory.com

     

     

    엔비디아 주가 시간외 급등, 무슨 일이?

    엔비디아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약 25% 급등해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잘 알려진 종목이고, 올해 초 챗GPT와 연계하여 가장 큰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