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헬스케어 관련주 ↑(6월 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1.

목차

    헬스케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시장은 장 초반보다 하락한 반면, 코스닥 시장은 장 초반보다 상승하면서 대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불안정한 흐름에도 불구하고 양 시장 반등 추세가 크게 깨지지 않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워싱턴의 하원 의회 국가부채한도 법안 표결을 눈앞에 두고 약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오늘 오전, 속보로 하원의 지방부채한도 협상이 타결되었다는 소식에 아시아증시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6월 추가금리 인상을 점치던 증시는 그나마 연방준비제도(Fed)가 6월 동결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낙폭을 줄였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1%, 나스닥지수는 -0.63%, S&P500지수는 -0.61% 하락 마감했습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바이오주,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

    헬스케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움직이는 테마는 헬스케어 관련주와 바이오주,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실적 고성장세 및 구조적 성장기에 진입 전망 등에 덴티움, 오스코텍, 루닛, 제이엘케이, 신테카바이오 등 헬스케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 상위 5개 그룹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한미약품, 에스티팜, 동아쏘시오홀딩스, 테라젠이텍스, 알테오젠 등 바이오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차 무선충전기 허가제 폐지 소식과 7월부터 적합인증제품 전국 설치 가능 소식 등에 알티캐스트, 휴맥스홀딩스,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대유플러스 등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월 1일 특징주

    6월 1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나무기술과 DGP, DH오토웨어, 신성이엔지 등 입니다.

     

    나무기술은 엔비디아, 레드햇 인공지능플랫폼 도입 사실 재부각 속 레드햇과 협력해 칵테일 클라우드 온 오픈시프트(CCO) 출시 사실 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고, DH오토웨어는 중국 청도법인 지분 매각을 통한 멕시코 등 사업 구조 개편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반등 추세가 깨지지 않고는 있지만, 코스피 시장이 저항에 부딪히면서 단기 하락 파동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코스닥지수는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지수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6MB
    6월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영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 1일은 코스닥 시장에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 기업 진영 상장일 입니다. 진영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stockchild.com

     

     

    5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앞선 포스팅에서 5월 주식 상승률 순위 Top10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엔 반대로 5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