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OLED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5. 18.

목차

    OLED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상승 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 초반보다 내려오며 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반등 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정치권이 국가부채한도 협상에 진전이 있었다는 발언들이 쏟아지면서 반전,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증시는 전일 대비 +1.2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28%, S&P500지수는 +1.19% 상승 마감했습니다.

     

    OLED 관련주 ↑

    OLED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OLED 관련주를 비롯하여 챗봇 관련주, 방산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디스플레이가 미국 마이크로 OLED 기업 이매진을 인수 한다는 소식 등에 에스엔유, 인베니아, 아이컴포넌트, 엘오티베큠, HB테크놀러지 등 OLED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서비스나우와 기업용 생성형 AI 개발 목적 파트너십 체결 소식 등에 플리토, 솔트룩스, 마음AI, 셀바스AI, 이스트소프트 등 챗봇 AI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방위산업의 해외 수주 확대 및 우주항공 분야 현실화 소식 등에 퍼스텍, 파이버프로, 이엠코리아, 기산텔레콤, AP위성 등 방산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5월 18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자이글과 옵티코어, 서울반도체, CJ 등 입니다.

     

    자이글은 미국 2차전지 리튬·인산·철(LFP) 제조공장 설립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옵티코어는 사업영역 확대 추진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등락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장 초반보다는 분위기가 많이 안정되면서 반등 포지션을 보이고 있는데, 과연 반등시 힘이 어디까지 뻗어나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7MB
    5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1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트루엔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AI(인공지능) 영상감시 솔루션 전문 업체인 트루엔(4177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트루엔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

    kakao777.tistory.com

     

     

    배터리 아저씨 종목 금양 악재는?

    배터리 아저씨 종목으로 잘 알려진 금양 주가가 악재를 맞이했습니다. 금양은 어떤 종목이고, 왜 배터리 아저씨 종목으로 언급되는지, 이번 악재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

    kakao777.tistory.com

     

     

    5월3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등)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등을 포함한 5월 3주(5.15-5.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3주차에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