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구속, 주가는?

by 주소남 2023. 5. 11.

목차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구속되어 에코프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이동채

    에코프로는 올해 상반기 가장 크게 이슈가 된 종목 중 하나였는데, 이번 이동채 회장의 법정 구속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086520)는 어떤 기업?

     

    에코프로는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환경 사업과 2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 홈페이지
    <출처 : 에코프로 홈페이지>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조 사업을 물적분할 하여 자회사인 주식회사 에코프로비엠을 설립 했는데,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어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구속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구속되었습니다. 미공개 정보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얻은 혐의로 기소된 이동채 전 에코프로 회장이 2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아 법정 구속 되었다는 소식이 오늘 전해졌습니다.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서울고법 형사5부(서승렬, 안승훈, 최문수 부장판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동채 에코프로 전 회장에게 징역 2년에 벌금 22억원, 추징금 11억여원을 선고했습니다.

     

    이동채 회장은 2020년 1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에코프로비엠의 중장기 공급 계약 관련 정보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기재되기 전 차명 계좌를 사용하여 미리 주식을 사들인 후 되팔아 11억원의 시세차익을 올린 혐의로 기소된 바 있습니다.

     

    에코프로 공매도

    에코프로 주가가 한 때, 80만원에 육박하자 저점 대비 과도하게 올라왔다는 시각에 공매도도 급증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최근 약 한 달간 공매도 매매 비중은 5.5%로, 두 달간 매매 비중 4.54%에 비해 1% 가량 늘었고, 지난 4월 말에는 1,000억원대 공매도가 나오는 날도 있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코프로 주가 전망

    에코프로 주가 일봉차트

    에코프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작성한 분석글 (에코프로 실적발표 목표주가 어디까지?)당시 그려놓았던 단기 상승추세선을 지난 수요일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리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에코프로 실적발표 목표주가 어디까지?

    에코프로 실적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목표주가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20만원을 넘길 때 까지만 해도 에코프로 목표주가는 30만원 중반대로 잡는 전문가들이 많았는데, 에코프로

    kakao777.tistory.com

    이후 오늘, 이동채 회장 구속 소식에 주가가 추가 하락했고, 현재 주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에코프로 시간외거래

    상승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고, 분봉차트상 조금 좋지 않은 위치에서 끝났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도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에코프로 주가 주봉차트

    에코프로 주가 주봉차트상 강한 상승추세선을 오늘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아직 이번 주 1거래일 남았기 때문에 내일 에코프로 종가가 중요한데, 이 추세선 위에서 종가가 마무리 된다면 다음주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하락 추세로 추세가 전환될 수도 있는 만큼 유의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구속 소식과 함께 투자심리가 조금은 밀릴 수 있는 에코프로, 과연 하락이 어디서 멈출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분석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구제역 관련주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구제역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

    kakao777.tistory.com

     

     

    이트론 거래재개, 주가 전망은?

    이트론 주가가 거래정지 몇 시간 만에 바로 거래재개되면서 이화전기 계열사 중 유일하게 거래가 재개됩니다. 이트론 거래정지와 거래재개 소식,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 등 짧게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