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화전기 주가 상한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3. 5. 18.

목차

    삼화전기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화전기 주가

    삼화전기는 어떤 기업이고, 상한가 이유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화전기(009470)는 어떤 기업?

     

    삼화전기는 삼화니찌콘 주식회사로 설립된 기업으로 콘덴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화전기 홈페이지
    <출처 :삼화전기 홈페이지>

    제품의 특성별로 전해콘덴서와 전기이중층콘덴서, 칩전해콘덴서, 하이브리드콘덴서 등 제품군으로 구별하고 있습니다.

     

    삼화전기 주가 상한가 이유는?

     

    삼화전기 주가가 상한가를 간 이유는 페라이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성 움직임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삼화전기 상한가

    최근 테슬라는 전기차의 희토류 사용을 중단하고 대체제로 페라이트를 사용하여 전기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삼화전기는 자회사 삼화전자가 페라이트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삼화전기 외 다른 페라이트 관련주는?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삼화전기 외의 다른 페라이트 관련주는 위에 정리된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종목명만 나열해 보면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삼화전자, 삼화전기, 상신전자, 미래나노텍, 씨큐브, 케스피온, 한솔테크닉스, 아모그린텍, 노바텍, 세토피아 등입니다.

     

    삼화전기 주가 전망

    삼화전기 주가 일봉차트

    삼화전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초 페라이트 관련주로 두 번의 상한가를 기록 후 최고 36,5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테마가 꺼지면서 1만 원 후반대까지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페라이트 관련주로 매수세가 몰리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삼화전기 주가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인 26,3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하락 시 이 부근만 유의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추세가 강한 상승 쪽으로 기울고 있는데, 현재 주가 위로 3만 원 부근까지는 지난 5월 초 터졌던 물량이 저항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시켜야 재차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과연 거래량을 동반하여 이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을지 상승 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화전기 주가 주봉차트

    삼화전기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상한가가 아니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8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했을 텐데, 이미 이와는 괴리감이 커졌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기존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히 비중을 조절하며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화전기 매매현황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26,3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강한 흔들림 때, 추가진입을 하고 이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5,3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봉차트상으로는 3만 원 부근 위로도 중장기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상승 시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보다는 늘어나는 것이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삼화전자 주가 페라이트 대장주 시동거나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화전자 주가가 페라이트 대장주 모습을 보이면서 다시 한 번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화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왜 페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

    stockchild.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

    kakao777.tistory.com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는 Multy Layer Ceramic Condenc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적층세라믹콘덴서' 라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요즘 MLCC 관련주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제품의 회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