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클라우드에어 주가 탄소포집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3. 5. 24.

목차

    클라우드에어 주가가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

    클라우드에어는 어떤 기업이고, 왜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에어(036170)는 어떤 기업?

     

    클라우드에어는 자동 조정 및 제어 장치 제조, 판매 업체로 자동차 및 조명용 LED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클라우드에어 홈페이지

    주력 제품인 자동차용 LED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차량 전장품 조명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와 한국알프스, 아이넥, 모베이스전자, 운진전자, 서브원 등 자동차부품 제조 1차 및 2차 공급 업체입니다.

     

    탄소포집이란?

     

    클라우드는 탄소포집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그 전에 탄소포집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탄소포집

    탄소포집이란 발전소, 공장, 제철소, 시멘트 공장 등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지하에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탄소포집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여겨지는데, 포집, 저장, 재활용 등의 3단계를 거칩니다.

     

    클라우드에어 탄소포집 관련주 부각 이유는?

    클라우드에어 주가

    클라우드에어는 오늘 주식 시장에서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어가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클라우드에어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기 중 온실가스 저감장치' 특허 기술 양도 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에어는 이산화탄소 활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탄소중립 관련주나 탄소배출권 관련주 등으로 움직였는데, 최근 정부 주도의 탄소포집저장(CCS) 실증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에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외의 다른 탄소포집 관련주(탄소중립 관련주)는 일전의 탄소중립 관련주 총정리 2023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총정리 2023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탄소중립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탄소중립 관련주나 탄

    kakao777.tistory.com

    클라우드에어 주가 전망

    클라우드에어 주가 일봉차트

    클라우드에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조금씩 망가지기 시작하면서 약한 반등이 나왔고, 오늘 탄소포집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80만주 가량 상한가 잔량이 쌓여 있고, 흐름으로 보아 내일 한 차례 더 강한 슈팅이 기대되긴 하지만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한 자리는 아닙니다.

     

    오늘 장중에라도 1,18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장중에는 이 부근을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 주봉차트

    클라우드에어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상한가로 인해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는데, 현재 주가 위로 역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이 저항은 1,200원대부터 강해지는데, 내일 만약 갭상승 후 하락 조정시 1,2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우선 익절 후 추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클라우드에어 매매현황

    위의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오늘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줄어드는 것은 조금 좋지 못한 시그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라우드에어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상승을 시작으로 위의 저항을 소화시켜 강한 주가 상승 나오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탄소중립 관련주 총정리 2023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년 탄소중립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탄소중립 관련주나 탄

    kakao777.tistory.com

     

     

    솔젠트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솔젠트 주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앞서 솔젠트 주식 투자 방법은?(Feat. 솔젠트 상장) 포스팅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생산업체인 솔젠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솔젠트(145730)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