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애경케미칼 2차전지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3. 5. 25.

목차

    애경케미칼 주가가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2차전지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애경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2차전지 관련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애경케미칼(161000)은 어떤 기업?
    애경케미칼 2차전지 관련주 부각 이유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애경케미칼(161000)은 어떤 기업?

     

    애경케미칼은 가소제 사업과 합성수지 사업, 생활화학 사업과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 향상 및 친환경 제품 사업 역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홈페이지

    연구 개발을 통하여 환경 친화형 유도품 및 고기능성 플라스틱 원료 개발 등의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2차전지 관련주 부각 이유

     

    애경케미칼은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이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나트륨 이차전지(SIB)용 소재 'PAC-2'와 나트륨 이차전지(SIB)용 소재 및 첨가제인 'mPAC' 등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 관련주

    최근 정부는 2027년까지 2차전지 기술 개발과 인프라에 3,000억원 이상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는데, 차세대 보급형 배터리로 주목 받는 '나트륨 배터리' 개발도 지원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때문에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애경케미칼 주가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애경케미칼 주가 일봉차트

    애경케미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지난 4월부터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당시 8,000원대였던 주가가 현재는 2만원대까지 올라왔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과 함께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지만 오늘 다시 장대 양봉을 뽑아내면서 추세선을 다시 재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당일주요거래원

    전고점인 22,600원 부근까지 단기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해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주가 주봉차트

    애경케미칼 주식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지난주 음봉으로 상승 추세가 무뎌진 듯 했지만 이번주 다시 양봉을 뽑아내며 전 주 음봉을 모두 커버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22,60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저항을 소화해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이 부근에서 저항을 맞고 내려올 경우 심리적인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저항 돌파 유무와 아래 위험구간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애경케미칼 매매현황

    애경케미칼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는 19,800원 부근 이탈이 위험해보이는데, 사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일시적인 하락 이후 반등할 가능성도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애경케미칼은 2차전지 관련주 중 나트륨 이온 배터리 관련주로 주목 받기 때문에,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상신브레이크 주가 스타플러스 에너지 모멘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상신브레이크 주가가 스타플러스 에너지 모멘텀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tockchild.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