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지지라인은 이 곳!

by 주소남 2023. 5.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가 최근 누리호 발사와 관련되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항공우주 주가

    한국항공우주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047810)는 어떤 기업?

     

    한국항공우주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항공기와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관련 부품에 대한 설계와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자회사들과 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홈페이지

    군수 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는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 개량, 후속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의 항공 산업은 군용기와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 사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 사업으로 분류됩니다.

     

    한국항공우주 배임 혐의

     

    지난 5월 중순, 한국항공우주는 100억원대 배임혐의 수사 의뢰에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배임횡령

    전, 현직 임직원 등의 업무상 배임 혐의로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이들을 대상으로 고소했고, 본 건과 관련하여 제반 과정에 대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조취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항공우주 배임, 횡령 금액은 약 100억원 가량으로 자기 자본 대비 0.69%에 해당하며, 공시 이후 다행히 주가는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항공우주 방위사업청 소송 승소

    한국항공우주 소송

     

    방위사업청의 국내공공기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 관련 당사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행정처분 취소 청구의소" 에 대한 법원 1심 판결 결과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승소했다고 지난 26일 공시했습니다.

     

    위 판결로 인해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1년 6개월간 국내 공공기관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이 취소되었지만 방위사업청이 이에 불복하여 항소 또는 재처분할 경우 한국항공우주는 다시 대응할 계획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봉차트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재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지난 금요일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다시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5만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는데, 우선은 하루 이틀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이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리스크가 따릅니다.

     

    조금 여유 있게 보자면 한국항공우주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45,7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이 부근까지는 천천히 분할로 접근하는 대응 방법을 현재로서는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주봉차트

    한국항공우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음봉이 지지난주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왔고,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해 있는 상황입니다.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지난주 하락의 몸통이 커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역시 진입 및 추가진입은 반드시 분할로, 대응해야 합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개인들이 단타로 대응하기는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반드시 손절 폭을 넓게 잡고 분할로 접근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휴장하는 진짜 이유

    5월 29일 월요일이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주식시장이 휴장하는지, 개장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5월 29일 석가탄신일 주식시장은

    kakao777.tistory.com

     

     

    페라이트 관련주↑(5월26일 증시현황)

    페라이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