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ANKOR유전 주식 투자해도 될까

by 주소남 2023. 5. 29.

목차

    지난해 말부터 한국ANKOR유전 주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급격히 높아졌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ANKOR유전

    한국ANKOR유전은 어떤 회사이고, 투자해도 괜찮은 기업일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ANKOR유전(152550)은 어떤 기업?

     

    한국ANKOR유전은 회사가 아닌 펀드입니다. 거래가 가능한 폐쇄형 펀드인 상장수익증권인데 미국 ANKOR 유전의 광업권 일부를 보유한 회사의 지분을 취득해 원유 판매 대금을 받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펀드입니다.

    펀드

    해외자원개발 펀드가 쏟아지던 지난 2011년 설정된 펀드로 폐쇄형 펀드로 환매가 불가능해 투자자의 환금성 확보 차원에서 지난 2012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한국ANKOR유전 배당

    유전

    유전 생산량 감소와 유가 하락 등으로 배당을 실시하지 못하다가 지난해 주요 자산인 ANKOR유전을 매각한 금액과 한국무역보험공사로부터 받은 보험금을 투자자에게 배당했습니다.

    한국ANKOR유전 분배락

    배당금은 주당 1,670원으로 배당 기준일은 지난 2022년 12월 15일이었고, 배당 결정 후 12월 초 1,670 ~ 1,680원대에서 움직이던 주가는 분배락 이후 22원까지 폭락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2월 14일 펀드 보유 자산 모두 배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연일 상한가를 기록해 올해 초 420원을 찍더니 최근 거래량이 몰리면서 다시 시장에서 부각되기 시작해 한 때, 1,048원까지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국ANKOR유전 주식 투자해도 될까?

     

    지난해 4분기 기준, 한국ANKOR유전 순자산은 약 110억원으로 기준 가격은 157원 수준이고, 보유한 수익증권 가치가 처분 시점에서는 더 낮아질 가능성이 커 내재가치는 100원 미만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한국ANKOR유전 주가 일봉차트

    즉, 기본적 분석에 의한 한국ANKOR유전 투자 가치는 현재로서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시장에서 고평가 되어 있고, 보는 시각에 따라서는 광기에 의해 한국ANKOR유전 주가가 움직인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700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해보아도 좋지만, 정상적인 종목에서나 가능하고, 비이성적으로 움직이는 주식은 차트 분석보다는 장중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한국ANKOR유전 최대주주

    현재 한국ANKOR 최대주주는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으로 이들도 실질적인 펀드 기준가격이 100원 미만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청산한 베트남개발1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는데, 당시 베트남개발1은 1주당 청산 가치가 73원 정도였지만 498원까지 오르기도 하는 등 이러한 영향도 한국ANKOR유전 주식에 일부 투영되어 있다고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한국ANKOR 주식 주봉차트

    한국ANKOR유전 주식 상장폐지 가능성도 흘러나오지만 거래소에서는 상장폐지 요건에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데이트레이딩이나 단기 파동에 의해서는 접근해 볼 수 있겠지만, 내재가치가 낮은 수익증권(펀드)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는 지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석가탄신일 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5월 신규상장 주식이 5월 중순 이후로 있어서 잊어버리고 있다가 마지막주 되어야 하게되는군요.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5월 신규상

    kakao777.tistory.com

     

     

    에스와이 주가 세력 물량 털었나

    에스와이 주가가 최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였는데,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와이는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HPSP 주가 반도체 훈풍 타고 어디까지갈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HPSP 주가가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에 훈풍을 타고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HPSP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자사주 매입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