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반도체 관련주 ↑(6월 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2.

목차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최근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는 무난한 하루가 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특히 최근 이틀 정도 약세를 보였던 코스피 시장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장 초반보다 지수가 상승해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하원 의회의 국가부채한도 확대 법안을 표결로 통과시킨 것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부채법안은 상원 표결을 앞두고 있는데 소수의 반대자가 수정제안을 요구하고 있지만, 다수당인 민주당은 금일 내로 표결을 통과시켜 6월 5일 채무불이행 시한 이전에 법안을 최종 입법할 전망입니다.

     

    이러한 기대감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28%, S&P500지수는 +0.9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55%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2차전지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주가 반등 속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강세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펨트론, 제너셈, 윈팩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와 배터리 수요 증가 전망 등에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제이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윤성에프앤씨, 포스코퓨처엠, 더블유씨피, SK이노베이션 등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국내 변압기 업체 수출 데이터 역대 최대치 기록 소식 등에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일진전기, LS ELECTRIC, 에이루트, 제룡전기 등 전력설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제일바이오를 비롯하여 코스메카코리아, 수성샐바시온, DB하이텍 등 입니다.

     

    제일바이오는 오너일가 경영권 분쟁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코스메카코리아는 2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 및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이익 달성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가 까딱하면 하락 전환할 수 있는 위치였는데, 다행히 미국 부채한도 법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면서 다시 반등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6월의 첫 금요일, 날은 조금 흐리지만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6MB
    6월2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