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넷 주가 엔비디아 테마주 된 이유

by 주소남 2023. 6. 3.

목차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에스넷 주가가 이번에는 엔비디아 테마주 모멘텀을 받으며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스넷 주가

    에스넷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넷(038680)은 어떤 기업?

     

    에스넷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에스넷 홈페이지

    주요 서비스는 ICT 인프라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 서비스 등 입니다.

    에스넷에스넷 장비에스넷 장비에스넷 장비에스넷 장비에스넷 장비
    에스넷 주가

    지난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 기술 거점인 'S2F센터'를 구축하고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미래형 ICT 서비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넷 엔비디아 테마주 된 사연

    에스넷 시간외 상한가

    에스넷은 지난 금요일 장마감 이후 엔비디아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거래량이 몰리며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엔비디아엔비디아엔비디아엔비디아엔비디아엔비디아
    에스넷 주가

    에스넷이 엔비디아 테마주로 부각된 이유는 바로 자회사인 굿어스가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 덕분입니다.

    굿어스

    에스넷에 따르면 지난해 자회사 굿어스의 사업 영역을 엔비디아로 확대하여 엔비디아 GPU 서버 및 AI 기반 데이터 분석, 예측 솔루션 및 메타버스 플랫폼 및 구축 서비스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일봉차트

    한편 엔비디아 주가는 올해 챗GPT 등장과 함께 최대 수혜주로 거론되며, 원래 유명했지만 올해 들어 더욱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종목입니다.

    실제로 국내 주식시장에도 엔비디아 관련주 테마군이 만들어지고 있을 정도로 투자 열풍이 거셉니다.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테마주 에스넷 주가 전망

    에스넷 주가 일봉차트

    에스넷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챗GPT와 관련하여 네이버의 서치GPT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승세를 보인 이후 지난 4월 말까지 조정 파동을 보였습니다.

     

    이후 5월부터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지난 금요일 장막판 주가가 급등하며 5,000원 중반대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에스넷 재무지표에스넷 재무지표에스넷 재무지표
    에스넷 주가

    에스넷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만큼 다음주 월요일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6,000원 초반대까지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갭상승 출발 후 6,000원 초반대에 위치한 매물대 저항을 지지라인으로 바꾸며 상승할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지만,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할 경우 갭상승 이후 주가가 밀릴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에스넷 재무지표에스넷 재무지표에스넷 재무지표
    에스넷 주가

    에스넷 주가가 갭상승을 얼마나 띄울지는 모르겠지만 만일 시간외 상한가 부근인 6,000원 초반대에 시작할 경우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5,800원대를 이탈할 경우 익절 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에스넷 주가가 갭상승 하지 못하고 지난 금요일 종가 부근에서 머무른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5,32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넷 주식 주봉차트

    에스넷 주식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위로 저항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월요일 시초가 갭상승 후 이 물량이 나오는지 여부도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기준에서 에스넷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4,750원 부근이지만 만일 갭상승해 주가가 크게 상승할 경우 괴리감이 커져 대응하기 어려운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스넷 매매현황

    에스넷 주가는 단기간 엔비디아 테마주 모멘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테마성 시세가 나왔을 때 일부 익절 후 추후 하락할 때 물량을 모아가는 방식으로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도 좋습니다.

     

    에스넷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위치는 6,850원 부근인데, 6,000원 초반대 저항을 강하게 돌파 후 지지한다면 6,850원을 중장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