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이오 인터내셔널 참가 올릭스, 전망은?

by 주소남 2023. 6. 3.

목차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 참가하는 올릭스 주가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올릭스

    올릭스는 어떤 기업이고,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참가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릭스(226950)는 어떤 기업?

     

    올릭스는 RNA 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올릭스 홈페이지

    올릭스의 주요 제품은 비대흉터 치료제와 탈모치료제,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망막하 섬유화증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입니다.

     

    siRNA 국소 투여 치료제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 기업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상장 당시 7월 18일 신규상장 올릭스(226950)는 어떤 기업?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기도 했었죠.

     

    7월 18일 신규상장 올릭스(226950)는 어떤 기업?

    7월 18일 상장을 앞두고 있는 핵산치료제 신약 개발 기업 올릭스(226950)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두고 있는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기업입니다. RNA간섭(RNA interference; RNAi)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

    kakao777.tistory.com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올릭스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참가

     

    올릭스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나흘간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행사인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올릭스 2023 바이오인터내셔널 컨벤션

    이동기 올릭스 대표는 사업개발단과 직접 참가해 RNAi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 및 연구개발 중인 다양한 치료제에 대한 글로벌 협업을 모색할 계획으로 알려져있씁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건성 및 습성 환반변성 치료제(OLX301A)와 망막하 섬유화증 치료제(OLX301D)의 아시아 권리에 대한 기술이전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올릭스 외에도 카이노스메드와 온코닉테라퓨틱스도 바이오USA에 참가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올릭스 주가 전망

    올릭스 주가 일봉차트

    올릭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다행히 최근 쌍바닥 행태를 보이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는 있지만 거래량이 동반되지 못해 위로 남아 있는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상승이 제한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올릭스 수익성지표올릭스 투자수익률올릭스 수익성장성지표

    때문에 올릭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을 늘리면서 현재 주가 위로 남아 있는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20,1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탈 후 추가진입으로 접근하는 경우에는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9,1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올릭스 주가 주봉차트

    올릭스 주식 주봉차트상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는 가운데,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대선 당시 탈모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며 강세를 보였는데, 올릭스는 탈모치료제 개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모멘텀을 받지 못하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다시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반등이 나왔고,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기록하며 주가가 상승하긴 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가 반전되지는 않았습니다.

    올릭스 자산성장성지표올릭스 안정성지표올릭스 이자비용발생부채

    올릭스를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저점인 16,75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할 수 있도록 분할로 접근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올릭스가 바이오 인터내셔널 참가 기업으로 시장에서 주목 받으며 위의 저항을 소화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18일 신규상장 올릭스(226950)는 어떤 기업?

    7월 18일 상장을 앞두고 있는 핵산치료제 신약 개발 기업 올릭스(226950)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두고 있는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기업입니다. RNA간섭(RNA interference; RNAi)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

    kakao777.tistory.com

     

     

     

    지오릿에너지 주가 2차 상승 시작일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지오릿에너지 주가가 올해 4월,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최근 조정 이후 2차 상승이 기대되는 자리까지 왔습니다. 지오릿에너지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