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소금 관련주 인산가 왜 오르나 봤더니

by 주소남 2023. 6. 7.

목차

    인산가 주가가 소금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인산가는 어떤 기업이고, 왜 소금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였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인산가 외의 소금 관련주 총정리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인산가(277410)는 어떤 기업?

     

    인산가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 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 응용 식품을 개발하여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인산가 홈페이지
    <출처 : 인산가 홈페이지>

    세계 최초로 죽염을 상업화한 기업으로 죽염 시장 내에서 1위를 고수하는 기업으로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7년부터는 종합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 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산가 소금 관련주 부각

     

    인산가 주가가 소금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소금 사재기에 대한 이슈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사용하는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이 끝난 가운데, 우리나라 어업 피해는 물론 향후 소금 품귀 현상까지 일어날 수 있어, 이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소금

    실제로 국내 자영업자들이 모인 한 포털에서는 '수산물은 안 먹을 수 있어도 소금은 필수이니 최대한 쟁여두고 있다.', '가게 사장들 소금 50포대씩 쟁여뒀다', '품귀 우려돼서 소금 20kg 사뒀다'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산가는 천일염이 주력 제품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대표적인 소금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고, 이 외에 다른 소금 관련주로는 대상홀딩스와 풀무원, 샘표식품, 대상 등이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 총정리

    소금 관련주 인산가 주가 전망

    인산가 주가 일봉차트

    인산가 주가는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기대감으로 서서히 상승하다가 지난 월요일과 오늘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특히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소금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강한 장대 양봉을 만들어냈습니다.

    인산가 주요거래원

    다만 윗꼬리를 남겼다는 점과 시간외 거래에서 약세를 보였기 때문에 당장 내일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인산가 주가 조정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2,45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오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이 매물대를 이탈한다고 주가가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산가 주식 주봉차트

    인산가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오늘 상한가에 버금가는 상승으로 인해 이번주 장대 양봉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은 2,670원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는데, 인산가 주가 상승시 이 부근까지의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 조정시 주봉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2,330원 부근입니다.

    인산가 매매현황

    따라서 인산가 주가를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450원 부근 이탈시 주가가 크게 흔들릴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33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해 소금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고, 단시간에 끝날 테마는 아니기 때문에 과연 이번 조정시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지, 그렇지 못하는지 여부가 인산가 주가에는 중요 변곡점이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kakao777.tistory.com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올해 31회쨰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3이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개최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및 주요 내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