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케이카 주가 차트는 만들어졌다!

by 주소남 2023. 6. 11.

목차

    케이카 주가가 최근 미국 중고차 업체 카바나 주가 상승에 힘입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케이카 주가

     

    케이카 주가 차트는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케이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카(381970)는 어떤 기업?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 내 매출 규모 1위의 매매 업체로 지난 2021년 상장 당시 케이카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케이카 상장, 공모가 넘길까

    10월 13일은 코스피 시장에 중고차 매매 플랫폼 업체인 케이카(3819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케이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kakao777.tistory.com

    케이카 홈페이지

    CPO 모델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플랫폼과 전국적인 오프라인 매입 및 판매 네트워크를 직영 구조로 운영하고 있고, 유재석, 이정재 등 유명 연예인들을 홍보 모델로 사용해 유명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케이카 카바나 관련주?

     

    케이카 주가가 최근 카바나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카바나는 미국 중고차 플랫폼 업체인데, 케이카와 사업 영역이 비슷합니다.

    카바나 주가

    카바나는 최근 2분기 실적 컨센서스가 상각전영업이익(EBITDA) 기준 약 650억 원으로 상향 조정됐고 지난주 신용평가사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가 할부금융대출유동화증권 신용등급을 상향하면서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해 연말 저점 대비 주가가 무려 437% 가량 상승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자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중고차 플랫폼 업체인 케이카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케이카 주가 전망

    케이카 주가 일봉차트

    케이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하락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삼중 바닥을 다지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하다는 것이 차트상 큰 장점입니다.

    케이카 주요거래원

    상승시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한 차례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있지만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그만큼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됩니다.

     

    케이카 주가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3,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 및 익절 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2,000원대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12,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카 주가 주봉차트

    케이카 주식 주봉차트상 1만원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고, 위로 중장기 저항이 강하지 않습니다.

     

    1만원 초중반대 매물이 강한 지지라인으로 작용해 주가를 끌어올릴 경우 1차 중장기 목표주가는 2만원 초반대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트이며,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고 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0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카 매매현황

    그렇지 않고 현재 구간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면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비중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케이카는 올해 2분기부터 실적 성장세가 확인된다는 보도가 있었고, 차트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실적 및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서서히 관심 가져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

     

     

    탑머티리얼 주가 전고점 돌파 가능할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차전지 관련주 탑머티리얼 주가가 최근 반등세를 보이면서 전고점 돌파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탑머티리얼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