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산인더스트리 주가가 UAE 원전 운용사와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UAE 원전 운용사 공급 계약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산인더스트리(126720)는 어떤 기업?
수산인더스트리는 건설공사 및 발전설비 정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6년 포스코그룹으로부터 포뉴텍(현 수산이앤에스)를 인수하여 기존 기계, 전기에서 나아가 계측 분야 장비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지난해 8월, 수산인더스트리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해외 태양광 발전 사업도 하고 있어, 태양광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수산인더스트리 UAE 원전 운용사와 544.90억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수산인더스트리는 지난 6월 9일, 공사 수주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BNPP 1,2,3,4호기 터빈 및 터빈밸브, 발전기 계획예방정비공사로 약 545억원 가량의 계약 금액을 기록했고,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7.95%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해당 계약은 UAE 원전 운용사 Nawah Energy Company와 5년 동안 BNPP#1~4호기 터빈, 터빈밸브, 발전기에 대한 계획예방정비 사업이며, 총 계약금액은 AED 154,066,191(한화 약 545억원, VAT별도)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 주가 전망
수산인더스트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반등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금요일, UAE와 BNPP 1,2,3,4호기 터빈 및 터빈밸브, 발전기 계획예방정비공사 공급 계약 소식에 장 중 최고 +15.79%까지 상승했지만, 윗꼬리를 강하게 남겼습니다.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에 부딪혀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오지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공시이고, 추세가 상승쪽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단기간 윗꼬리가 강하게 나와 시장이 흔들릴 경우 일정 부분 주가 조정이 나타날 수도 있겠지만,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라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가 남았고, 이는 20,000원 중반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서서히 20,000원 초반대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접근해 볼만한 위치입니다.
다만,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종목은 반드시 매물대 하단 이탈시에는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후 다시 저점이 잡히길 기다렸다가 매수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수산인더스트리의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21,7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은 가능하되 이탈할 경우 빠르게 대응해서 나와야하는 종목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상장 이후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20,000원 부근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성장세가 둔화되었다는 평가가 있지만 수산인더스트리의 유통 물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