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정유 관련주 ↑(6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5.

목차

    정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6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상승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는 많은 편 입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다만,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상승 탄력이 둔화되었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국가부채한도 확대 법안 통과 이후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하반기 경기침체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국가 채무불이행 상황을 면한 것에 안도를 보이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2.12%, 나스닥지수는 +1.07%, S&P500지수는 +1.45% 상승 마감했습니다.

     

    정유 관련주, 리튬 관련주, 조선 관련주 ↑

    정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정유 관련주를 비롯하여 리튬 관련주와 조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사우디 추가 감산 발표 및 OPEC+ 자발적 감산 기간 연장 소식 등에 S-Oil, GS, 흥구석유, 동성화인텍, 지에스이 등 정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전세계 리튬 공급 부족에 따른 가격 상승 지속 전망 등에 어반리튬, 하이드로리튬, 포스코엠텍, 지오릿에너지, 강원에너지 등 리튬 관련주도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조선 업체들의 3분기까지 강한 수주 모멘텀 분석 등에 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일승, 화인베스틸, 성광벤드, 태웅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6월 5일 오늘의 특징주

    6월 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라이온켐텍과 감성코퍼레이션, 에스넷, HD현대인프라코어 등 입니다.

     

    라이온켐텍은 942,696주(80.31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에 급등하고 있고, 감성코퍼레이션은 스노우피크 어패럴 독점 라이선스 취득 속 아시아시장 성공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 폭등으로 우리나라 증시도 강한 상승을 보이길 바랬지만 조금은 아쉬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상승 추세가 이어진다는 것은 고무적이기 때문에,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올해 31회쨰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3이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개최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및 주요 내

    stockchild.com

     

     

    나인테크 주가 저항 뚫으면 폭등 각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나인테크 주가가 최근 특정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차트상으로 저항을 뚫어낼지가 관건일텐데요, 나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반도체 국산화

    stockchild.com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업체 큐라티스(348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는 6

    kakao777.tistory.com

     

     

    디아블로4 관련주 총정리(블리자드)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아블로4 출시일(6월 6일)이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디아블로4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4는 아마도 디아블로 게임을 경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기대하는 게임 대작이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