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3. 6. 26.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확장현실(XR) 솔루션 전문 기업 이노시뮬레이션(274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6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이틀간 하나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이노시뮬레이션(274400)은 어떤 기업?

     

    이노시뮬레이션은 확장현실(XR)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 홈페이지
    <출처 : 이노시뮬레이션 홈페이지>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와 XR 가상훈련, XR 디바이스 및 XR 실감 콘텐츠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상주행환경을 구축하는 스마트모빌리티 시뮬레이터를 글로벌 자동차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고, 철도와 중장비, 방산 등 중공업에 활용할 수 있는 XR 가상 훈련시스템도 국내외 시장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자동차 XR
    <출처 : 이노시뮬레이션 홈페이지>

    특히 최근 K방산 수출이 확대되면서 이노시뮬레이션이 개발한 국방 훈련 체계 등 관련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관련주는 있을까

    이노시뮬레이션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상장 후 XR 관련주, 가상현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방산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노시뮬레이션 실적(재무제표)

    이노시뮬레이션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18억원의 영업손실과 4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분기 약 25억원의 매출과 7억원의 영업손실, 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데, 연구개발(R&D) 비용을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올해부터 수익을 내 흑자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측이 제시한 2025년 예상 실적은 매출 671억원에 영업이익률 22.5%로 연평균 48%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와 공모가

    이노시뮬레이션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9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결과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이노시뮬레이션은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1,931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869.47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표

    수요예측에 참여한 1,931곳 중 764곳이 이노시뮬레이션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3,000 ~ 1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13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이노시뮬레이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931곳 중 1,81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115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하나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하나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일정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30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7월 6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이노시뮬레이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90만주 가운데, 25%인 225,0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112,50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장외가 살펴보기

    <이노시뮬레이션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이노시뮬레이션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와 매도 희망 2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증권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방법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하나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증권 청약수수료

    비대면 개설 계좌나 근거 계좌를 통한 비대면 상품 계좌의 경우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와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 및 ARS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하나증권 홈페이지

     

    하나증권 홈페이지에서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이노시뮬레이션 균등 배정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공모가는 1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15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

     

     

    아람코 관련주(6월 26일 증시현황)

    아람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6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

    kakao777.tistory.com

     

     

    6월 5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1분기 GDP 발표 등)

    영국 금리결정일 등을 포함한 6월5주(6.26-6.3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5주 차에는 미국 1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