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시노펙스 주가 정수기 필터 모멘텀

by 주소남 2023. 7. 8.

목차

    시노펙스 주가가 정수기 필터 모멘텀에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노펙스는 지난주 7월 1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X)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기도 한 종목인데요, 어떤 기업이고 시노펙스 정수기 필터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1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X)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시노펙스 등을 포함한 2023년 7월 1주(7.3-7.7)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

    시노펙스 주가

    시노펙스(025320)는 어떤 기업?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 부품 전문 기업으로 FPCB 사업과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홈페이지
    <출처 : 시노펙스 홈페이지>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하고 있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 분야에 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는 해외 생산법인 등 총 10개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을 보유하고 있고, (주)시노펙스바이오필터는 (주)오토코리아에 흡수합병 되기도 했습니다.

     

    시노펙스 관련주

     

    시노펙스는 주식시장에서 그동안 굉장히 많은 테마에 노출되었던 종목입니다.

     

    마그네슘 관련주, 수돗물 유충 관련주, 혈장치료 관련주,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4대강복원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한 적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관련주 총정리

    마그네슘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요소수 파동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요소수와 같이 한 국가에서 80% 이상 수입에 의존하는 품

    kakao777.tistory.com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돗물 유충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붉은 수돗물 관련주(붉은 수

    kakao777.tistory.com

     

     

    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혈장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혈장이란 혈액에 혈구들을 담

    kakao777.tistory.com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남

    kakao777.tistory.com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이번 시간에는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세번째 시간입니다. 앞서 수소차 관련 주식 정리 이전에,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시리즈로 나누어 소개해드리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포

    kakao777.tistory.com

     

     

    4대강복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이명박 구속 수혜주?)

    지난주 목요일 밤 대한민국 17대 대통령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었습니다. 이후 다음날인 3월 23일 주식시장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미국의 무역전쟁 등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폭

    kakao777.tistory.com

     

    미국 수돗물 과불화합물 오염, 시노펙스 정수기 필터 사업 부각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새로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과학자들이 미국의 716개 지역에서 수돗물 성분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45%에서 과불화합물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노펙스 수처리
    <출처 : 시노펙스 홈페이지>

    과불화합물(PFAS)은 암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이에 대한 불안감이 큰데, CNN은 수돗물에 정수 필터를 설치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일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대책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시노펙스 정수기 필터는 미국 FDA에 정수기로 등록을 완료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미국 수돗물 사태 관련주로 부각되어 지난 금요일 막판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시노펙스 주가 전망

    시노펙스 주가 일봉차트

    시노펙스 주가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을 이어가던 도중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나왔고, 다행히 추세선 부근에서 미국 수돗물 사태가 부각되면서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추세선과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시노펙스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시노펙스 주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조정만 크게 나오지 않는다면 재차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단기 매물대 하단은 3,460원 부근으로 이는 다음주 월요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경우 혹은 거래량이 증가할 경우 유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당일 분봉차트 매물 내지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 체크 후 대응해야 합니다.

    시노펙스 주가 주봉차트

    개인적으로 시노펙스를 지난주 관심종목으로 꼽은 이유가 주봉차트 때문입니다.

     

    주봉차트상 3,000원 초반대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뚫고 올라온 상황에서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위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물론 현재 차트상으로도 4,1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과 괴리감이 커져 주가 조정이 나타날 경우 언제든 3,000원 초반대까지는 다시 내려올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돗물 유충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붉은 수돗물 관련주(붉은 수

    kakao777.tistory.com

     

    메타 스레드 관련주 이엠넷 주가 전망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메타 스레드 관련주 이엠넷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아르곤 가스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중국의 갈륨과 게르마늄 수출 통제 조치 시행에 아르곤 가스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르곤 가스란 무엇이고, 이번 갈륨, 게르마늄 수출 통제 소식과 아르곤 가스 관련주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