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 & 청약 전망

by 주소남 2023. 7. 15.

목차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 업체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왔습니다.

     

    에이엘티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방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 기업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를 비롯한 공모주 청약 정보는 위의 내용에서 자세히 다루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요예측 및 청약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엘티(172670)는 어떤 기업?

     

    에이엘티는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 업체입니다.

    에이엘티 홈페이지

    여러 종류의 비메모리 반도체를 대상으로 웨이퍼 테스트와 패키징 공정을 진행하는 OSAT 사업을 하는데, 림컷(Rim-cut) 공정과 리콘(Recon) 공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
    에이엘티 수요예측

    특히 에이엘티의 림컷 공정은 초박막 웨이퍼 테두리를 절단하는 기술로 레이저를 사용하여 테두리를 마이크로 폭 단위로 정밀하게 절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

    에이엘티의 주요 테스트 제품군은 CIS(CMOS Image Sensor) 테스트, DDI(Display Driver IC) 테스트, PMIC(Power Management IC) 테스트, MCU(Micro Controller Unit)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SoC(System on Chip) 테스트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에이엘티 수요예측에이엘티 수요예측
    에이엘티 수요예측

    에이엘티는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관계 수립을 통한 매년 장비 확장 및 사업계약을 통해서 CIS, DDI, PM-IC, MCU 등 주요 비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Testing과 이후 Back grinding에서 Sawing까지 일괄 생산체제를 구축하여 제조영역을 확대하고 있고, 에이지피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

     

    에이엘티는 지난 2021년 공모주 상장을 시도했다가 철회한 적이 있고, 최근 다시 IPO 신청을 통해 수요예측까지 끝마쳤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

    지난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193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에이엘티 수요예측에서 1835.71대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신규상장 주식의 상장일 주가 변동폭이 기존 90~200%에서 60~400%로 변동되면서 상장일 강한 주가 상승 랠리가 나오고 있고, 이러한 영향이 에이엘티 수요예측에서도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비메모리 반도체 OSAT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이엘티 수요예측표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표를 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937곳 중 1787곳이 에이엘티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6,700 ~ 20,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142곳이 공모가 미제시, 1곳만이 공모가 밴드 하위 25% 미만 ~ 하위 25% 이상을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에이엘티 수요예측 결과는 대성공으로,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을 넘어선 25,000원으로 상향 조정되었고,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이엘티 상장일 최대 주가는 공모가의 4배인 10만원이고, 최저 주가는 공모가의 60%인 15,000원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대장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필두로 상승하고 있는데, 이러한 영향도 에이엘티 공모주 일반 청약에서도 흥행이 가능하게 할만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일정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일정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7월 20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됩니다.

     

    에이엘티 상장 예정일은 7월 27일 목요일로 큰 이변이 없다면 이 날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게 됩니다.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및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방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 기업 에이엘티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2023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 청약을 진행하는 디비금융스팩11호를 비롯하여 필에너지, 와이랩, 센서뷰,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뷰티스킨, 틸론, 유안타스팩14호,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