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기이브이 주가 드디어 반등 시작하나

by 주소남 2023. 7. 26.

목차

    지난 2월 신규상장한 삼기이브이 주가가 오랜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삼기이브이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주가 반등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기이브이(419050)는 어떤 기업?

     

    삼기이브이(419050)는 다이캐스팅 기술 기반 2차전지 부품 업체로 2020년에 모회사인 삼기에서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지난 1월말 상장 당시 삼기이브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종목입니다.

     

    삼기이브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3일은 코스닥 시장에 다이캐스팅 기술 기반 2차전지 부품 업체 삼기이브이(41905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기이브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삼기이브이 상장일
    <출처 : 삼기이브이 홈페이지>

    주요 제품은 엔드플레이트(End-plate)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진공 다이캐스팅 기술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안전성 강화 부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엔드플레이트는 이차전지 셀 하우징 양쪽 끝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고경량 알루미늄 부품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셀을 보호하고 내부 셀 팽창으로 인한 모듈 손상을 최소화해주는 부품입니다.

     

    삼기이브이 Samkee America Inc 채무보증

    삼기이브이 Samkee America Inc

    삼기이브이는 전일 장 마감 후 계열회사 Samkee America Inc(미국)의 6,000만 달러 규모 파이낸싱을 위한 채무보증 결정 공시를 했습니다.

     

    채무보증 금액은 924.33억원으로 자기자본 대비 136.55%에 해당하며, 채무 보증 기간은 23년 8월 4일부터 28년 8월 3일까지 5년입니다.

     

    삼기이브이의 계열회사 Samkee America Inc는 2차전지 및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1분기 기준 삼기이브이가 32.2%의 지분율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상승 이유

    삼기이브이 주가

    삼기이브이 주가는 오늘, 신저가를 기록함과 동시에 강한 반등으로 전일 대비 +27.97% 상승한 17,8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들의 변동성이 강했는데, 삼기이브이는 오후 2시 이후부터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전망

    삼기이브이 주가 일봉차트

    삼기이브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면서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오늘, 전일 대비 +27.97% 상승하며 강한 장대 양봉을 뽑아냈습니다.

     

    오늘 상승으로 인해 7월 한 달 동안 진행되었던 하락을 모두 되돌리는 양봉이 나왔는데, 문제는 앞으로부터입니다.

     

    현재 주가 위로 20,000원 초반대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이번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일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하락 조정을 받을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하락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17,7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키지 못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삼기이브이를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의 많고 적음에 따라 이를 이탈하면 비중을 조절하는 유동적인 대응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주봉차트

    삼기이브이 주식 주봉차트상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고, 아랫꼬리를 강하게 달면서 올라오는 망치형 캔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상승 추세로 전환을 의미하는데, 아직 주봉차트상 종가가 완성되지 않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 시 이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오늘 나온 거래량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주가 하락시 역시 17,7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부근 이탈 후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때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추세 저항선이었던 16,4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