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TX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품으로,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8. 1.

목차

    STX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품으로 갑니다.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STX중공업 매각이 HD한국조선해양으로 결정되면서 STX중공업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TX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한국조선해양으로 매각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X중공업(071970)은 어떤 기업?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선박용 디젤엔진 내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TX중공업 홈페이지
    <출처 : STX중공업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하고 있는데, STX중공업은 경영권 매각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STX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매각 + 제3자배정 유상증자

    STX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매각

    지난 STX중공업 매각 한국조선해양으로 갈까포스팅에서 STX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매각 관련 소식을 다뤘는데, 7월 31일 장마감 후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STX중공업 매각 한국조선해양으로 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매각주 STX중공업(071970)의 매각 예비 입찰에 한국조선해양이 참여했다는 소식에 STX중공업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습니다. STX중공업은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공시에 따르면 STX중공업 최대주주인 피티제이호(유)는 보유하고 있는 당사 보통주식 중 6,524,174주(약 22.85%) 및 경영권을 에이치디한국조선해양㈜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수도 단가는 1주당 6,000원이고, 양수도 금액은 약 391억원입니다.

    STX중공업 유상증자

    이와 함께 제3자배정 유상증자 공시도 함께 발표했는데, 양수인인 에이치디한국조선해양(주)는 본 계약을 통한 구주 6,524,174주와 유상증자(제3자배정)를 통한 신주 5,364,670주를 인수하여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 예정 신주 발행가액은 7,871원으로 기준 주가(8,745원)에 10%의 할인이 붙었고, 1년간 보호예수가 걸립니다.

     

    STX중공업 주가 전망

    STX중공업 주가 일봉차트

    STX중공업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최근 매각 관련되어 기대감이 표출되면서 변동성을 키웠습니다.

     

    그러다가 7월 31일 장마감 후 한국조선해양으로 매각된다는 공시와 함께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현재 주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황입니다.

     

    기술적으로 주가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인데, 조정시 10,900원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내일, STX중공업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10,900원 부근과 괴리감이 커질 경우에는 손절라인을 다시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STX중공업 주가 주봉차트

    STX중공업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10,8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일 거래량이 붙으면서 매물대 움직임이 달라진다면 모르겠지만, 현재 주가 부근에서 공방을 벌이다가 10,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조정봉이 나올 우려도 있는 만큼,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그만큼 차익실현 물량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하락시 위험 구간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빅토리콘텐츠를 포함하여 KB스팩26호, 하나스팩28호, 코츠테크놀로지, SK증권스팩10호, 큐리옥스

    stockchild.com

     

     

    모비스 초전도체 테마주 부각 이유 및 전망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모비스 주가가 초전도체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초전도체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