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올리패스 자본잠식률 82.68%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8. 15.

목차

    올리패스 주가가 반기보고서에서 자본잠식률 82.68%를 기록하면서 어제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올리패스는 어떤 기업이고, 반기보고서 자본잠식률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올리패스(244460)는 어떤 기업?

     

    올리패스는 세포투과성이 우수한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만드는 고유 플랫폼 기술을 기반 기술로 확보하여 RNA 치료제 신약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올리패스 홈페이지
    <출처 : 올리패스 홈페이지>

     올리패스 상장 당시 기술특례 상장기업 올리패스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이유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고, 지난 6월 말에는 RNA 치료제 설계 기술 일본 특허 취득 소식에 관련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 번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올리패스 주가 PNA 일본 특허, 전망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올리패스 주가가 PNA 일본 특허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리패스는 어떤 기업이고, OPNA 일본 특허 소식과 차트 분석 등을 통한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기술특례 상장기업 올리패스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 기업인 바이오 기업 올리패스(244460)가 신규상장합니다. 올리패스는 OliPass PNA 플랫폼을 통해 pre-mRNA의 splici

    kakao777.tistory.com

     

    올리패스 반기보고서 자본잠식

    올리패스 자본잠식

    올리패스는 지난 8월 14일 장마감 후 반기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반기보고서와 함께 '반기검토(감사)의견부적정등 사실확인(자본잠식률 100분의 50이상 또는 자기자본 10억원 미만 포함) 공시를 통해 자본잠식률이 82.68%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올리패스 시간외 단일가

    이 때문에 올리패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투자심리를 대변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올리패스 주가 전망

    올리패스 주가 일봉차트

    올리패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RNA 치료제 설계 기술 일본 특허 취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추세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2,600원 부근만 돌파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는 구간이라 일시적으로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었지만 현재 반기보고서 발표 이후 하락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올리패스 주가 하락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2,04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내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 여부가 기술적으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리패스 주가 주봉차트

    올리패스 주가 주봉차트상 저점을 다지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긴 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었던 상황입니다.

     

    현재는 반기보고서 자본잠식 때문에 투자심리가 좋지 못한 상태인데, 이를 악재 해소로 받아들일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다만, 일정 부분 하락이 나올 때 지지라인을 지켜주는지 여부가 중요한데, 이 구간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