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삼성 로봇 관련주 ↑(9월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1.

목차

    삼성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추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 중앙은행(Fed)이 선호하는 물가 지표를 소화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Fed가 선호하는 물가 지표인 7월 근원 개인 소비지출(PCE) 가격지수 등 경제 지표를 소화하면서 다음 날 예정된 고용 지표로 시선을 옮기는 가운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8%, S&P500지수는 -0.16% 하락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1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74% 상승 마감했습니다.

     

    삼성 로봇 관련주 ↑

    삼성 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삼성 로봇 관련주를 비롯하여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네옴시티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전자가 AI 탑재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반도체 생산 공정에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로봇개를 2025년 가전 제조라인에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는 소식 등에 이랜시스, 싸이맥스, 레인보우로보틱스, 스맥 등 삼성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정부가 우크라이나 등 전략 시장 지원 강화 소식 등에 삼부토건, 에스와이, 유신, 디와이디, 현대에버다임, 서연탑메탈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사우디 국부펀드 총재 내주 방한 속 국내 대기업과 회동 소식 등에 희림, 한미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인디에프, 유신, 도화엔지니어링 등 네옴시티 관련주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9월 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유안타제11호스팩을 비롯하여 시너지이노베이션, 네오위즈, 코스모화학 등 입니다.

     

    유안타제11호스팩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그룹 계열사 뉴로바이오젠, 비만치료제 연구 '네이처 메타볼리즘' 게재 소식에 급등하고있습니다.

     

    또한 네오위즈는 신작 'P의 거짓', 애플 맥 PC서 플레이 가능 소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모화학은 폐배터리 재생 신규공장 완공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체적으로 양지수 반등추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날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 등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부디 남은 오후장, 종목들이 상승 반전하길 바라면서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